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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보고서수련거리 개발보고 3

바른시민생활활동 개발보고서

발행사항
서울: 한국청소년개발원, 1994
형태사항
60p. , 25cm
비통제주제어
바른시민생활, 시민생활
원문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2)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00865대출가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00866대출가능-
이용 가능 (2)
  • 등록번호
    00000865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등록번호
    00000866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책 소개
◎ 초록 본 연구는 청소년들의 사회 및 행위에 대한 시각을 확장시켜 주어 다양한 사회관계 속에서 자신들의 위상을 파악하여 자율에 바탕을 두고 적극적으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자 하는 것이다. 따라서 알고 있는 것과 행하는 것의 괴리현상을 자각시키는 것이 본 연구의 첫째 목표이다. 다시 말하자면 인지된 것을 생활과 연결시키는 고리를 청소년들이 스스로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적극적인 시민 활동을 전개할 수 있게 도와준다.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소극적으로 사회공동체를 유지하는 행위도 중요하지만 자발적인 결사체의 참여나 주인으로서의 역할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수련거리를 마련하는 것이다.
목차
Ⅰ. 바른 시민생활활동 개발배경 1. 목적 및 필요성 2. 방법 및 절차 Ⅱ. 바른 시민생활활동 내용탐색 1. 개발방향 설정을 위한 자문회의 2. 개발내용 구성을 위한 개별자문 3. 기존 유사활동 현황조사 Ⅲ. 바른 시민생활활동 내용구성 1. 프로그램 구성도 2. 인식활동 3. 이해활동 4. 실행활동 Ⅳ. 요약 및 제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