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1)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11505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00011505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 목 차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내용
3. 연구 방법 및 절차와 추진 과정
Ⅱ. 인권 사상과 인권 발달사
1. 인권 사상
2. 인권 발달사
3. 인권의 의미
4. 외국의 인권 관련 자료 분석
5. 국내 인권 관련 자료의 분석
Ⅲ. 각국의 인권 교육
1. 각국의 인권교육
1) 영국
2) 우간다
3) 일본
4) 필리핀
Ⅳ. 학교의 인권교육
1. 학교의 인권교육
1) 학교 인권교육의 의미
2) 학교 인권교육의 효과적 방안
2. 학교 인권교육의 범위
3. 학교 인권교육의 배경
4. 학교 인권교육의 실태
Ⅴ. 제 6.7차 교육과정 및 교과서의 인권내용 분석
1. 인권교육 분석 모형
2. 초등학교 교육과정의 인권 내용 분석 및 재구성 방안
3. 중학교 교육과정 및 교과서의 인권내용 분석 및 재구성 방안
4. 고등학교 윤리 교육과정 및 교과서의 인권 내용 분석 및 재구성
Ⅵ. 인권교육의 체계화 방안
1. 독립 교과로서의 인권 교육 체계화 방안
2. 기존 교과에 인권교육 내용을 통합하는 체계화 방안
3. 학교 현장의 사례를 통한 인권교육의 체계화 방안
Ⅶ. 요약 및 제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