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1)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12345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00012345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 목차
제1장 서론
1. 문제제기
2. 연구문제
제2장 이론적 배경
1. 품성의 개념
2. 품성의 구성요소 및 품성교육의 관점
3. 학교에서의 품성교육
4. 학교에서의 품성 및 인성 프로그램의 효과
제3장 프로그램의 개발 및 실시
1. 품성계발 프로그램의 개발
1) 프로그램의 개발과정
2) 프로그램의 내용
3) 프로그램 개입방법과 기술
4) 품성계발 프로그램의 효과
2. 품성계발 프로그램의 효과검증
1) 연구 설계
2) 실시 대상
3) 운영방법 및 기간
4) 측정도구
5) 가치지향성 척도 개발
제4장 연구결과
1. 실험집단과 비교집단의 동질성 확인
1) 연구대상자의 사회인구학적 특성
2) 집단간 가치지향성 등 심리적 특성의 동질성 확인
2. 개입에 따른 변화
3. 프로그램 과정 분석결과
5. 종합평가
제5장 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