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로그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자료검색

  1. 메인
  2. 자료검색
  3. 통합검색

통합검색

단행본2000 청소년상담연구 : 79

학교현장에서의 청소년 품성계발 프로그램 효과검증 연구

판사항
초판
발행사항
서울: 한국청소년상담원, 2000
형태사항
92p : 삽도, 26cm
서지주기
참고문헌 : 93p∼100p
비통제주제어
품성계발, 인격함양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12345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00012345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 목차 제1장 서론 1. 문제제기 2. 연구문제 제2장 이론적 배경 1. 품성의 개념 2. 품성의 구성요소 및 품성교육의 관점 3. 학교에서의 품성교육 4. 학교에서의 품성 및 인성 프로그램의 효과 제3장 프로그램의 개발 및 실시 1. 품성계발 프로그램의 개발 1) 프로그램의 개발과정 2) 프로그램의 내용 3) 프로그램 개입방법과 기술 4) 품성계발 프로그램의 효과 2. 품성계발 프로그램의 효과검증 1) 연구 설계 2) 실시 대상 3) 운영방법 및 기간 4) 측정도구 5) 가치지향성 척도 개발 제4장 연구결과 1. 실험집단과 비교집단의 동질성 확인 1) 연구대상자의 사회인구학적 특성 2) 집단간 가치지향성 등 심리적 특성의 동질성 확인 2. 개입에 따른 변화 3. 프로그램 과정 분석결과 5. 종합평가 제5장 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