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로그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자료검색

  1. 메인
  2. 자료검색
  3. 통합검색

통합검색

단행본삼성어린이 개발센터 새책 9

방과후 아동지도 프로그램

발행사항
서울: 교육과학사, 1998
형태사항
209p. , 28cm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12862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00012862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 목차 제 1장 서론 제 1절 연구의 배경 및 의의 제 2절 연구의 목적 제 3절 용어의 정의 제 2장 아동의 권리와 방과후 아동지도 제 1절 아동의 복지권과 교육권 1.아동의 복지권 2.아동의 교육권 제2절 아동의 생활특성과 방과후 아동지도 1.아동의 발달특성 2.아동의 생활특성 3.방과후 아동지도 제 3절 외국의 방과후 아동지도 1. 미국 2. 영국 3. 스웨덴 4. 서독 5. 카나다 6. 체코슬로바키아 7. 덴마크 8. 핀란드 9. 프랑스 10. 이태리 11. 노르웨이 12. 소련 13. 일본 제 3장 방과후 아동지도 프로그램 제 1절 방과후 아동지도 프로그램 모형 제 2절 프로그램의 목적 제 3절 프로그램의 목표 제 4절 프로그램의 월간 및 주간 계획 제 5절 프로그램의 특성 제 6절 영역별 프로그램의 활동 제 7절 방과후 아동지도사의 역할과 자격 제 4장 결론 및 제언 제 1절 결론 제 2절 제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