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로그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자료검색

  1. 메인
  2. 자료검색
  3. 통합검색

통합검색

단행본

特別活動 指導論

저자
文琯龍
판사항
초판
발행사항
서울: 敎育科學社, 1997
형태사항
373p : 삽도, 23cm
서지주기
참고문헌 : 375p∼377p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13380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00013380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 contents Ⅰ. 특별 활동의 성격 및 개념 1. 특별활동의 성격 2. 특별활동의 개념 Ⅱ. 특별 활동의 성립 과정과 교육적 의의 1. 특별 활동의 성립 과정 2. 특별 활동의 교육적 의의 Ⅲ. 제6차 교육 과정과 특별 활동 1. 특별활동 교육과정 개정의 배경 및 중점 2. 특별활동의 목표 및 내용 Ⅳ. 특별 활동 지도의 실제 1. 특별 활동의 지도방향 및 유의사항 2. 학년별 지도 중점 3. 영역별 지도의 실제 Ⅴ. 특별 활동 평가의 실제 1. 특별 활동 평가의 특성, 기능 및 문제점 2. 교육 평가의 질적 접근과 특별 활동 평가 3. 특별 활동 평가의 원리, 절차 및 방법 4. 특별 활동 영역별 평가의 실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