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2)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13565 | 대출가능 | -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13566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2)
- 등록번호
- 00013565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등록번호
- 00013566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책 소개
◎ 초 록
본 연구에서는 장애학생 통합교육의 본질을 이론적 측면에서 살펴보고 통합교육의 효과에 대한 기존의 연구 결과가 무엇인지를 탐구해 본다. 또한 우리나라의 특수교육 발전과정에 대한 탐색을 통해 우리나라 특수교육의 현실을 진단해 보고 장애를 가지고 있는 학생을 위한 실질적 통합교육의 실현을 위한 정책적 대안이나 혹은 그 개선방안은 무엇인지 강구해 보고자 하는데 연구의 목적이 있다.
목차
◎ 목 차
Ⅰ. 서론
Ⅱ. 선행연구 고찰
1. 통합교육의 이론적 고찰
2. 통합교육의 효과에 대한 연구결과
3. 통합교육 실천 사례
Ⅲ. 한국 특수교육의 발전
1. 한국 특수교육의 발전과정 및 성과
2. 한국 특수교육의 과제
3. 특수교육 운영계획
Ⅳ. 한국의 장애학생 통합교육 정책방안
1. 특수교육의 방향설정
2. 통합교육 정책의 개선방안
Ⅴ. 결론 및 정책제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