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2)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13633 | 대출가능 | -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13634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2)
- 등록번호
- 00013633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등록번호
- 00013634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책 소개
◎ 초 록
본 연구는 청소년지도자들이 그들의 지도활동을 전개하는데 선호하고 있는 철학적 태도와 지도양식은 어떠하며, 소속기관 유형별로 그 차이는 어떠하며, 그와 관련된 변인이 무엇인가를 분석하는데 그 주된 목적을 두고자 한다.
이를 통하여 한국 청소년 지도자의 자질을 개발하는데 필요한 시사점을 도출할 수 있고, 나아가서 종래 한국 청소년교육계에서 소홀히 다루어져 왔다고 생각되는 지도자의 지도관과 관련되는 철학적 태도라든가 지도양식의 이해를 위한 기회를 제공한다는데 그 의의가 있다.
목차
◎ 목 차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1. 철학적 태도의 중요성과 유형
1) 청소년지도에 있어서 개인적 철학의 중요성
2) 철학적 태도의 유형
2. 지도양식의 의의와 유형구분
1) 지도양식의 의의
2) 지도양식의 유형구분
3. 철학적 태도와 지도양식 관련 변인
Ⅲ. 연구의 방법
1. 조사대상
1) 조사방법 및 조사기간
2) 조사대상자의 일반적 특성
2. 조사도구
1) 철학적 태도의 측정도구
2) 지도양식의 측정도구
3. 자료 처리 및 분석
Ⅳ. 연구의 결과
1. 청소년 지도자의 철학적 태도
1) 청소년지도자의 철학적 태도 경향
2) 청소년지도자의 소속기관 유형별 철학적 태도의 차이
3) 청소년지도자의 철학적 태도 예측변인
2. 청소년지도자의 지도양식
1) 청소년지도자의 지도양식 경향
2) 청소년지도자의 소속기관 유형별 지도양식의 차이
3) 청소냔지도자의 지도양식 예측변인
Ⅴ. 요약 및 결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