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1)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14463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00014463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 목차
1. 사회교육과 민중교육
1) 한국 사회교육의 뿌리는 민중교육이다
2) 세계 성인교육사의 흐름과 사회교육의 재음미
3) 북미 비판적 성인교육론의 현주소와 한계
2. 민중교육의 연구와 쟁점
4) 민중교육 연구 : 포스트주의를 지향하며
5) 민중교육의 정치성
6) 민중교육의 인식론적 특성
7) 프레이리 철학과 방법론 제고
3. 서반구 민중교육의 경험
8) 서반구 민중교육의 두 가지 철학적 흐름 : 기독교와 맑시즘
9) 남미의 민중교육 경험
10) 북미 민중교육 활동과 전지구적 네트워크로의 확산
4. 새로운 담론을 찾아서
11) 시민지식연대 : 민중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
부록 : 개구리 페페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