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로그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자료검색

  1. 메인
  2. 자료검색
  3. 통합검색

통합검색

단행본

열린 도덕과 교육론

저자
추병완
판사항
초판
발행사항
서울: 하우, 2000
형태사항
283p, 26cm
비통제주제어
도덕교육, 인성교육, 윤리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15609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00015609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 목차 1. 열린도덕과 교육의 개념 2. 열린 도덕과 교육의 이론적 기초 3. 열린 도덕과 교육을 위한 교사의 역할 4. 내러티브 접근법과 적용 사례 5. 딜레마 접근법과 적용 사례 6. 가치명료화 접근법과 적용 사례 7. 놀이 접근법과 적용 사례 8. 이슈 중심 접근법과 적용 사례 9. 프로젝트 접근법과 적용 사례 10. 열린 도덕과 평가 방법으로서의 수행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