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2)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16365 | 대출가능 | -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16366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2)
- 등록번호
- 00016365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등록번호
- 00016366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책 소개
⊙ 초 록
청소년개발 관점은 청소년에게 서비스를 경험 할수 있는 지원과 기회가 다양하고 풍부할수록 청소년들은 보다 긍정적으로 성장할 것이며, 그렇지 못하고 지원과 기회가 부족하거나 환경의 결함이 있으면 청소년은 성장하지도 진보하지도 않을 것임을 전제하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청소년에게 직접·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지역사회 환경에 대한 분석을 통하여 청소년에게 지원과 기회를 다양하고, 풍부하게 제공할 수 있는 지역사회 서비스 모형을 연구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목차
◎ 목 차
I.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2. 연구의 목적
3. 용어의 정의
II.청소년개발 지역사회개발 이론
1. 청소년개발 관련 이론 고찰
2. 지역사회의 관련 이론 분석
3. 청소년개발과 지역사회의 관계
III.외국의 청소년개발 사례분석
1. 미국의 사례
2. 영국의 사례
3. 독일의 사례
4. 일본의 사례
IV.연구방법
1. 조사대상 및 자료수집
2. 조사내용 및 조사도구
3. 자료분석
V. 긍정적 청소년개발을 위한 지역사회 서비스 분석
1. 지역사회에 대한 청소년의 활동
2. 지역사회의 영향력 분석
3. 지역사회의 환경 분석
4. 지역사회에 대한 청소년 참여 및 만족도 분석
VII.결론 및 제언
1. 결론
2. 제언
참고문헌
부록: 설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