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2)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16540 | 대출가능 | -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16541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2)
- 등록번호
- 00016540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등록번호
- 00016541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 차 례 >>
I.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내용
3. 연구방법
II.선행연구 및 관련 자료 분석
1. 학교 청소년 문제(행동)의 개념
2. 문제행동의 형성 배경과 원인
3. 학교 청소년 문제행동에 관한 지도
4. 연구추진 방향에의 시사점
III.학교 청소년의 문제 현황 및 지도 실태
1. 학교 청소년 문제행동의 영역 및 범위 탐색
2. 학교 청소년의 문제 현황 및 지도 실태 분석
3. 면덤 및 전문가 협의회를 통해서 본 문제점 분석
IV.효과적인 학교청소년 문제행동 예방 및 지도 대책
1. 문제행동의 형성배경과 요인 차원
2. 문제행동의 내용 및 성격 차원
3. 문제행동에 대한 접근 및 지도방법 차원
V. 요약 및 제언
1. 연구의 목적 및 추진과정
2. 연구결과 및 시사점
3. 효과적인 학교 청소년 문제행동 예방 및 지도 대책
참고문헌
부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