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1)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17645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00017645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교육과정 연구
국민과 전문가가 함께 만드는 `사회적교육과정위원회'
국가평가정책의 바람직한 방향 모색
현행 초등 수행평가의 문제점과 대안
평가 체제 비판과 대안 모색
국가수준 평가 체제와 교육 정책 연관성
초, 중등학교 교사들의 인터뷰를 통한 평가권에 대한 인식조사
초, 중등 평가체제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7차교육과정 실태 및 교육과정개편 방안
초등 7차교육과정이 초등교육에게 안겨준 문제와 과제
우리가 바라는 초등 참교육과정
참교육과정을 생활교육과정으로!
교육내용 적정화는 교육과정 개정의 핵심적 사안이다.
교육이념과 교육목표
주5일제와 교육과정
바람직한 주5일제 운영을 위한 외국의 주5일제 운영 시사점 연구
일본의 교육과정을 둘러싼 현상과 과제
교원정책 연구
교육부 교원평가제 비판적 분석 우리의 대안
교사전문성의 시금석, 교원 양성 임용 종합개편방안
비정규직 교원의 실태 및 의식 분석
학교 비정규직 교원 실태 및 개선방안연구
초등교사의 노동과정에 대한 사례연구
현행 승진제도의 개선지점과 학교자치와 교장선출보직제(안)
일본 교원평가의 실태와 전일본교직원조합의 대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