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1)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17783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00017783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제1부 초ㆍ중ㆍ고에서의 예술ㆍ인성교육
* 문학 마니아 가득한 세상 만들기 - 김창원
* '살아 있는 시인의 사회'를 위하여 - 김진영
* 대학 입시제도가 바뀌어야 한다. -박기동
* 깊이 있는 사고와 실천적 발상이 필요하다. -김동환
* 미술교육이 사회 해방구로 거듭나기까지 - 김영호
* 예술작품과 실습간의 끊임없는 교류 - 이규민
* 암기가 아닌 이해로서의 미술 - 박영택
* 미술교육에 대한 개념 전환 필요해 - 조광석
* '진정한 개인'을 기르는 음악교육이 온다 - 이남재
* 전문교사와 교재 통한 음악교육 입지 굳히기 - 이복신
* 모든 학생들이 접하고 배우는 기회가 중요하다 - 김동준
* 새롭게 바뀐 음악 교육 과정의 정착을 위해 - 양종모
* 박제와교육의 숨통, 연극 교과의 오늘과 내일 - 오세곤
* 전인교육을 위한 연극교육이 필요하다. - 김대현
* 연극, '교육의 타자'라는 이름을 벗다 - 안치운
* 스스로 느끼는 연극교육의 자리매김 - 김혁수
* 특별한 예술이 누구나 경험할 수 있는 교육으로 승화 - 황정현
* 이제 예술교육의 패러다임을 바꾸자 - 김화숙
* 평생교육에 대응하는 무용교육으로 전환 - 서정림
* 무용교육의 향방, '댄스 포 올' - 유미희
* 이제 예술교육의 패러다임을 바꾸자
제2부 전문가를 키우는 예술인 양성교육
* 문학교육과 천재성 계발 문제 - 정현기
* 작가의 탄생과 양성 : 영ㆍ미국의 경우 - 김성곤
* 예술교육과 현실과의 접촉국면 넓히고 다변해야 - 최진욱
* 좋은 미술교육은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환경을 만들어주는것 - 설원기
* 음악교육, 수요와 공급의 소통이 가능하게 - 주대창
* 전문음악인으로 발돋움하고 성장하기 위한 자극과 경험 - 김동준
* 예술인 양성교육은 내용과 대상에서 현재보다 미래에 초점 맞춰야 -이상규
* 연극과 연극교육을 향한 기대지평 - 김대현
* 다양한 재교육과 평생교육 프로그램 통해 스스로 훈련 - 서명수
* 우리나라 적합한 무용예술 교육 - 전주현
* 발레 기술 너머에 있는 인격형성에 초점을 둔 교육 - 신은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