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로그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자료검색

  1. 메인
  2. 자료검색
  3. 통합검색

통합검색

단행본

청소년 명상과 학습

발행사항
서울: 사회정신건강연구소, 2004
형태사항
ⅱ, 43p. : 삽도, 26cm
서지주기
부록 : 1. 학습습관 검사 부록 : 2. 학업 스트레스 검사 부록 : 3. 명상 CD 관련 문항 및 명상 소감 부록 : 4. 명상 CD의 명상 지시문 참고문헌 : pp.29-35
비통제주제어
명상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17960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00017960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Ⅰ. 들어가는 말 Ⅱ. 이론적 배경 1. 명상이란 무엇인가? 2. 명상의 종류 3. 명상의 효과 4. 명상과 학습 습관 5. 명상과 학업 스트레스 Ⅲ. 연구 방법 1. 연구 대상 2. 측정 도구 3. 연구 절차 및 통계 처리 Ⅳ. 연구결과 1. 명상 실시 횟수, 시간, 방법 2. 명상과 학습 습관 3. 명상과 학업 스트레스 4. 명상 후 소감 Ⅴ. 요약 및 논의 1. 명상이 청소년의 학습습관 형상에 미치는 효과 2. 명상이 청소년의 학업 스트레스 감소에 미치는 효과 3. 명상의 기타 효과 4. 연구의 제 한점 및 다음 연구를 위한 제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