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1)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17960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00017960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Ⅰ. 들어가는 말
Ⅱ. 이론적 배경
1. 명상이란 무엇인가?
2. 명상의 종류
3. 명상의 효과
4. 명상과 학습 습관
5. 명상과 학업 스트레스
Ⅲ. 연구 방법
1. 연구 대상
2. 측정 도구
3. 연구 절차 및 통계 처리
Ⅳ. 연구결과
1. 명상 실시 횟수, 시간, 방법
2. 명상과 학습 습관
3. 명상과 학업 스트레스
4. 명상 후 소감
Ⅴ. 요약 및 논의
1. 명상이 청소년의 학습습관 형상에 미치는 효과
2. 명상이 청소년의 학업 스트레스 감소에 미치는 효과
3. 명상의 기타 효과
4. 연구의 제 한점 및 다음 연구를 위한 제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