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행본법무부 법교육 연구과제
초ㆍ중등 법교육 교육과정 및 교과서 분석ㆍ개발 연구
- 저자
- 박성혁
- 발행사항
- 서울: 법무부, 2005
- 형태사항
- 174p. : 삽도, 25cm
- 총서명
- 법무부 법교육 연구과제
- 서지주기
- 부록 : 1.법의 기능별 목표에 따른 법교육과정의 평가틀 부록 : 2.'법과 사회'교과서의 평가와 개선을 위한 설문조사 참고문헌 : pp.156-158
- 비통제주제어
- 법교육
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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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 가능 (1)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18491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00018491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Ⅰ. 들어가는 글
1. 법교육의 의의와 현황
2. 법교육과정의 의의와 실태
3. 관련 연구의 경향과 본 연구의 목적
Ⅱ. 연구방법
1. 연구의 단계
2. 연구 분석틀
3. 보고서의 구성
Ⅲ. 국민공통 기본교육과정의 법교육 분석
1. 교육과정의 내용구성
2. 기능별 분석틀에 의한 분석
3. 내용 요소에 의한 분석
Ⅳ. 고등학교 심화선택과목 '법과 사회'분석
1. 제7차 교육과정에서 '법과 사회'과목의 성격
2. '법과 사회'교과의 실태조사
3. 기능별 분석틀에 의한 분석
4. 내용 요소에 의한 분석
Ⅴ. 나오는 글
1. 발견 결과의 요약
2. 법교육 발전을 위한 제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