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로그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자료검색

  1. 메인
  2. 자료검색
  3. 통합검색

통합검색

단행본법무부 법교육 연구과제

초ㆍ중등 법교육 교육과정 및 교과서 분석ㆍ개발 연구

저자
박성혁
발행사항
서울: 법무부, 2005
형태사항
174p. : 삽도, 25cm
서지주기
부록 : 1.법의 기능별 목표에 따른 법교육과정의 평가틀 부록 : 2.'법과 사회'교과서의 평가와 개선을 위한 설문조사 참고문헌 : pp.156-158
비통제주제어
법교육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18491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00018491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Ⅰ. 들어가는 글 1. 법교육의 의의와 현황 2. 법교육과정의 의의와 실태 3. 관련 연구의 경향과 본 연구의 목적 Ⅱ. 연구방법 1. 연구의 단계 2. 연구 분석틀 3. 보고서의 구성 Ⅲ. 국민공통 기본교육과정의 법교육 분석 1. 교육과정의 내용구성 2. 기능별 분석틀에 의한 분석 3. 내용 요소에 의한 분석 Ⅳ. 고등학교 심화선택과목 '법과 사회'분석 1. 제7차 교육과정에서 '법과 사회'과목의 성격 2. '법과 사회'교과의 실태조사 3. 기능별 분석틀에 의한 분석 4. 내용 요소에 의한 분석 Ⅴ. 나오는 글 1. 발견 결과의 요약 2. 법교육 발전을 위한 제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