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로그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자료검색

  1. 메인
  2. 자료검색
  3. 통합검색

통합검색

단행본

미디어 리터러시: 미국 영국 캐나다의 새로운 미디어 교육 현장 보고

발행사항
서울: 커뮤니케이션북스, 2002
형태사항
235p. : 삽도, 23cm
서지주기
참고문헌 : pp.228-233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19414대출가능-
지금 이용 불가 (1)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18681대출중2024.12.31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00019414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지금 이용 불가 (1)
  • 등록번호
    00018681
    상태/반납예정일
    대출중
    2024.12.31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제1장 전세계에 확산되는 미디어 리터러시...17 1. 미국의 교실에서 2. 미디어 왕국에서도 시작된 미디어 리터러시 3. 활발한 세계의 움직임 제2장 영국에 뿌리를 둔 미디어 교육...33 1. 왜 미디어를 공부하는가? 2. 영국의 교육 현장에서 3. 미디어 교육을 지원하는 영국영화협회 4. TV제작자가 본 미디어 교육 5. 학교 개혁의 계기로 제3장 캐나다의 독특한 실천...87 1. 교사들의 끈질긴 활동이 결실 2. 온타리오주의 교육 현장에서 3. 브리티시컬럼비아주의 교실에서 4. 미디어 리터러시를 지원하는 세계 최초의 방송국 제4장 미국의 시민 미디어 활동...133 1. 어린이 저널리스트의 활약 2. 미디어를 감시하는 감시견 3. 시민이 만드는 또 하나의 미디어 제5장 디지털 시대의 '멀티'미디어 리터러시 1. 디지털 교재가 미디어 리터러시를 강하 2. 디지털 미디어를 위한 리터러서 3. 멀티미디어 제자으로 리터러시를 육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