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2)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19134 | 대출가능 | -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19135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2)
- 등록번호
- 00019134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등록번호
- 00019135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책 소개
본 연구는 국내 청소년 정보화 정책의 전반적인 현황을 파악하고, 주요 선진국의 청소년 정보화 정책을 비교 분석하였다. 그리고 외국 정책의 비교분석을 통해 우리 사회에 적용할 수 있는 정책적 시사점을 도출함으로써 청소년 정보화의 역기능 측면을 방지하고 정보화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정책을 제시하였다.
목차
Ⅰ. 서론
1. 연구의 배경과 목적
2. 연구의 내용
3. 연구의 방법
Ⅱ. 국내 청소년 정보화 정책현황
1. 정보화 교육정책
2. 정보화 역기능 방지정책
3. 정보격차 해소정책
4. 정보화 정책의 문제점
Ⅲ. 미국
1. 청소년 정보화 정책동향
2. 정보화 교육정책
3. 정보화 역기능 방지정책
4. 정보격차 해소정책
Ⅳ. 영국
1. 청소년 정보화 정책동향
2. 정보화 교육정책
3. 정보화 역기능 방지정책
4. 정보격차 해소정책
Ⅴ. 호주
1. 청소년 정보화 정책동향
2. 정보화 교육정책
3. 정보화 역기능 방지정책
4. 정보격차 해소정책
Ⅵ. 필란드ㆍ스웨덴ㆍ노르웨이
1. 청소년 정보화 정책동향
2. 정보화 교육정책
3. 정보화 역기능 방지정책
Ⅶ. 외국정책의 시사점 및 정책제언
1. 외국정책의 시사점
2. 정책제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