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2)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19144 | 대출가능 | -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19145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2)
- 등록번호
- 00019144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등록번호
- 00019145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책 소개
본 연구는 방과후 활동의 개념 및 의미에 대한 이론적 고찰을 하였고 국내 청소년 방과후 활동의 운영 현황과 외국의 청소년 방과후 활동 사례 분석하였다. 또한 이 연구는 방과후 활동의 운영 실태 및 운영 방향에 대하여 조사하고, 청소년 방과후 활동 활성화를 위한 정책 방안을 제시하였다.
목차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 내용
3. 연구 방법
4. 연구의 제한점
Ⅱ. 이론적 고찰
1. 청소년 방과후 활동의 개념
2. 청소년 방과후 활동의 필요성과 그 의미
3. 청소년 방과후 활동의 기대 효과
4. 청소년 방과후 활동의 실태
Ⅲ. 국내 청소년 방과후 활동의 운영 실태
1. 방과후 학교의 운영 실태
2. 방과후 아카데미의 운영 실태
3. 지역아동센터의 운영 실태
4. 방과후 보육시설의 운영 실태
Ⅳ. 외국의 청소년 방과후 활동의 운영 실태
1. 미국
2. 일본
3. 독일
Ⅴ. 조사 결과 분석
1. 심층면접조사 결과
2. 설문조사 결과
Ⅵ. 요약 및 결론
1. 요약 및 결론
2. 정책 제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