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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보고서

실업계 고등학교 현장실습 실태조사: 교육원ㆍ학습권ㆍ건강권 관점에서

발행사항
서울: 국가인권위원회, 2006
형태사항
ⅷ, 236p. : 삽도, 27cm
일반주기
2006년도 인권상황실태조사 연구용역 보고서 한국청소년개발원
서지주기
부록 : 1.실업계 고등학교 현장실습 실태조사 교사용/학생용 설문지 부록 : 2.현장실습 관련 법령 및 규칙 부록 : 3.고등학교 현장실습 운영 개선 방안 부록 : 4.일본 인턴십에 관한 규정(야마나시현 교육위원회, 山梨縣敎育委員會) 부록 : 5.실업교육 현황 자료 참고문헌 : pp.137-139
비통제주제어
현장실습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2)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19249대출가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19250대출가능-
이용 가능 (2)
  • 등록번호
    00019249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등록번호
    00019250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Ⅰ. 서론 1. 문제제기 및 연구의 목적 2. 연구의 접근법 : 교육권ㆍ학습권ㆍ건강권 3. 연구의 내용 및 방법 Ⅱ. 실업계 고등학교 현장실습의 취지 및 근거 1. 현장실습의 개념 및 도입배경 2. 우리나라 현장실습 운영의 법률적 근거 3. 정부의 현장실습 운영계획 및 관리방안 4. 실업계 현장실습 정상화 방안 (2006.5.4) Ⅲ. 외국 사례 분석 1. 미국의 산학협동교육(cooperative education) 2. 일본의 듀얼시스템과 인턴십(취업체험) 제도 Ⅳ. 실업계 고등학교 현장실습 실태조사 및 분석 1. 한국교육고용패널(KEEP) 자료 분석 결과 2. 현장실습 담당교사와 현장실습생에 대한 심층면접조사 3. 현장실습 운영 전반에 관한 사례분석 Ⅴ. 결론 및 시사점 1. 연구 결과의 요약 : 교육권ㆍ학습권ㆍ건강권 관점에서 2. 실업계 현장실습 정상화를 위한 과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