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2)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19816 | 대출가능 | -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19817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2)
- 등록번호
- 00019816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등록번호
- 00019817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책 소개
○연구목적
- KYPS의 초등패널자료와 중등패널자료를 이용하여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에 이르는 우리나라 청소년 전반에 대한 사교육 이용 실태 및 추세에 관한 종합적인 분석
- 사교육이 청소년들의 학업성취, 고교진학, 학업 스트레스 등에 미치는 효과에 대한 과학적인 분석
- 분석 결과를 토대로 정책적 시사점 도출
○주요내용
- 초4~고1 사교육 이용실태 분석
- 사교육 참여 요인 분석
- 학업성적, 고교진학, 학업스트레스에 미치는 사교육 효과 분석
목차
목 차
Ⅰ. 서론
Ⅱ. 이론적 논의
Ⅲ. 분석자료 및 연구방법
Ⅳ. 분석결과
Ⅴ. 결론 및 정책 제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