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2)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0270 | 대출가능 | -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0271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2)
- 등록번호
- 00020270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등록번호
- 00020271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책 소개
⊙ 초 록
본 연구는 진로교육 전반에 대한 교사들의 인식수준 및 기대·요구수준을 파악함으로써 교사들의 요구가 반영된 진로교육 자료 및 모형 개발의 기초자료를 제공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또한 진로교육 운영현황에 대해 분석해봄으로써 새로운 진로교육 패러다임으로의 전환을 위한 기초자료 제공 및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진로교육 방안 모색을 위한 기초자료 제공에도 목적을 두고 있다.
목차
제1장 서론
제1절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제2절 연구의 내용 및 방법
제2장 진로교육 현황
제1절 진로교육 지원체제
제2절 진로교육 현황
제3장 진로교육에 대한 교사 인식 및 실태 분석
제1절 조사개요
제2절 진로교육 일반에 관한 인식
제3절 진로교육 운영 실태
제4절 진로교육 장애요인과 개선방안
제5절 진로개발 역량 하위요소에 대한 인식
제6절 교과통합 진로교육의 필요성 및 가능성
제7절 소결
제4장 교과통합 진로교육 활성화 방안
제1절 역량중심 교과통합 진로교육을 위한 탐색
제2절 초등학교에서의 활성화 방안
제3절 중학교에서의 활성화 방안
제4절 일반계 고등학교에서의 활성화 방안
제5장 결론 및 제언
제1절 결론
제2절 제언
부록
1. 교사용 설문지
2. 설문조사 결과 기초분석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