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로그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자료검색

  1. 메인
  2. 자료검색
  3. 통합검색

통합검색

단행본

왜 미국, 중국, 일본, 러시아인가?: 청소년을 위한 국제이해교육

판사항
1판
발행사항
파주: 교육과학사, 2009
형태사항
225p. : 삽도, 23cm
비통제주제어
국제이해, 국제이해교육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20462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00020462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미국 1. 미국의 자연환경과 사람들 2. 역동적인 미국의 역사를 볼까요? 3. 세계질서를 주도하는 초강대국, 미국의 힘과 그에 대한 비판 4. 미국의 사회문화적 힘과 미국적 가치 5. 미국의 주요 지역 탐색 중국 1. 중국의 자연환경과 사람들 2. 유구한 중국의 역사를 볼까요? 3. 세계 부국으로 부상하는 중국 4. 유구한 역사, 황하 문화 5. 중국의 주요 지역 탐색 일본 1. 일본의 자연환경과 사람들 2. 야요이에서 현대까지, 일본의 역사를 볼까요? 3. 경제 선진국으로 비약한 일본 4. 전통과 현대 문화의 조화를 추구하는 일본 5. 일본의 주요 지역 탐색 러시아 1. 러시아의 자연환경과 사람들 2. 격동의 러시아 역사를 볼까요? 3. 러시아의 자원과 우주공학 4. 슬라브의 전통, 러시아의 문화 5. 러시아의 주요 지역 탐색 왜 미국, 중국, 일본, 러시아인가? 1. 조선왕조의 국제 무대 등장과 4개국과의 관계 2. 대한제국의 멸망과 일제의 식민지배 그리고 해방 3. 한반도에서의 6.25전쟁과 미국, 소련, 그리고 중국 4. 우리의 경제발전과 4개국의 영향 5. 우리 생활 속에서의 4개국 영향 6. 해외동포들의 삶의 터전인 4개국 7. 한반도의 북핵문제와 6자회담 8. 왜 미국, 중국, 일본, 러시아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