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행본상담학 Best Practice 시리즈 - 상담문제 영역 4
청소년 따돌림 문제의 이해와 대처: 교사와 상담자를 위한 실제적 지침
- 판사항
- 1판
- 발행사항
- 서울: 학지사, 2008
- 형태사항
- 175p. : 삽도, 23cm
- 일반주기
- 부록으로 '청소년 상담 관련기관' 수록
- 서지주기
- 참고문헌 및 색인 수록
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1)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0464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00020464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책 소개
이 책은 따돌림 문제를 다루는 데 있어서 담임교수, 전문상담교사 및 상담전문가들이 각각 어떤 역할로 어떻게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문제해결 과정을 보여 주고 있다. 따돌림 피해/가해 학생, 학부모 및 관련된 사람들을 면담하는 데 도움이 되는 바람직한 대화방식을 제시하여 따돌림 문제를 다루는 전문가들에게 실제적인 지침서가 되도록 하였다.
목차
1장 따돌림 이해하기
1. 따돌림이란 무엇인가
2. 따돌림에 관계된 사람들은 누구인가
2장 따돌림 대처하기: 교사와 상담자를 위한 지침
1. 담임교사의 역할
2. 전문상담교사의 역할
3. 상담전문가의 역살
4. 신체적 폭력이 수반된 따돌림 대처방법
3장 따돌림 피해 청소년을 위한 집단상담 프로그램
1. 프로그램 명
2. 프로그램 대상 및 진행자
3. 프로그램 목적
4. 프로그램의 목표
부록
청소년상담 관련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