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로그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자료검색

  1. 메인
  2. 자료검색
  3. 통합검색

통합검색

단행본상담학 Best Practice 시리즈 - 상담문제 영역 4

청소년 따돌림 문제의 이해와 대처: 교사와 상담자를 위한 실제적 지침

판사항
1판
발행사항
서울: 학지사, 2008
형태사항
175p. : 삽도, 23cm
일반주기
부록으로 '청소년 상담 관련기관' 수록
서지주기
참고문헌 및 색인 수록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20464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00020464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책 소개
이 책은 따돌림 문제를 다루는 데 있어서 담임교수, 전문상담교사 및 상담전문가들이 각각 어떤 역할로 어떻게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문제해결 과정을 보여 주고 있다. 따돌림 피해/가해 학생, 학부모 및 관련된 사람들을 면담하는 데 도움이 되는 바람직한 대화방식을 제시하여 따돌림 문제를 다루는 전문가들에게 실제적인 지침서가 되도록 하였다.
목차
1장 따돌림 이해하기 1. 따돌림이란 무엇인가 2. 따돌림에 관계된 사람들은 누구인가 2장 따돌림 대처하기: 교사와 상담자를 위한 지침 1. 담임교사의 역할 2. 전문상담교사의 역할 3. 상담전문가의 역살 4. 신체적 폭력이 수반된 따돌림 대처방법 3장 따돌림 피해 청소년을 위한 집단상담 프로그램 1. 프로그램 명 2. 프로그램 대상 및 진행자 3. 프로그램 목적 4. 프로그램의 목표 부록 청소년상담 관련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