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2)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0766 | 대출가능 | -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0767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2)
- 등록번호
- 00020766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등록번호
- 00020767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책 소개
◎ 초 록
* 이 연구는 다양한 생활시간에 관한 자료를 활용하여 청소년들의 생활시간 활용에 관한 국제비교분석을 통해 사회진출 이후 낮은 경쟁력을 갖는 것으로 평가되는 원인 분석 및 청소년 활동 및 역량 강화에 대한 정책적 대안을 제시하고자 함.
* 동시에 주요 국가들에서 대학 입시와 기업체 입사에 활용되는 전형자료들이 무엇이며 평정기준들을 어떻게 설정하고 있는지를 국내 실태와 비교분석함으로써 우리나라의 대입 및 입사 시 전형기준의 문제점과 시사점을 도출하여 청소년 활동과 관련된 정책적 대안을 제시하고자 함.
목차
◎ 목 차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의 내용
3. 연구의 방법
Ⅱ. 아동·청소년의 생활패턴 국제비교
1. 생활영역별 시간배분 국제비교
2. 학습시간 국제비교
3. 수면 및 여가시간 국제비교
4. 참여 및 자원봉사활동 국제비교
5. PISA를 통해본 학습시간과 학업성취도의 관계
6. ALL을 통해본 활동과 역량의 관계
Ⅲ. 대학 입학제도 전형방식 해와사례 분석
1. 미국의 대학 입학제도 및 사례
2. 일본의 대학 입학제도 및 사례
3. 영국의 대학 입학제도 및 사례
4. 우리나라 대학 신입생 선발에 대한 시사점
Ⅳ. 기업의 채용방식 변화와 해와사례 분석
1. 우리나라 기업의 대졸자 신규채용방식
2. 기업의 대졸 신교채용방식의 변화
3. 해외 및 외국계 기업의 사례
Ⅴ. 요약 및 결론
1. 요약
2. 결론 및 제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