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로그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자료검색

  1. 메인
  2. 자료검색
  3. 통합검색

통합검색

단행본

청소년 교육론

발행사항
서울: 힉지사, 2010
형태사항
414p. : 삽도, 24cm
서지주기
참고문헌과 색인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22146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00022146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책 소개
인간은 태어나면서부터 무덤에 갈 때까지 교육을 필요로 한다. 이렇듯 인간에게 있어서 교육은 평생 동안 이루어져야 한다고 볼 수 있다. 평생의 영역에서 특히 미래의 주역이라 할 수 있는 청소년기의 교육은 실로 중요하다. 이 책은 평생교육의 관점에서 청소년 교육을 다루고 있다.

전체 4부로 구성된 이 책의 제 1부에서는 청소년 교육의 기초로 평생교육에서의 청소년 교육에 대한 고찰과 청소년학의 중요성, 한국 청소년 연구의 동향에 대하여 조망하였다. 제2부에서는 청소년 교육의 과정으로 청소년지도자에 대한 역할과 자질에 대한 논의와 청소년 프로그램에 대한 특성과 절차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살펴보았다. 제3부에서는 청소년 교육의 실제에 대하여 다루었으며 제4부에서는 청소년 교육의 발전방향으로 청소년 육성과 제도, 청소년 교육의 과제와 전망에 대하여 논의하였다.

청소년 관련 전공과 평생교육사 양성과정에서 그리고 청소년 교육, 육성 및 연구에 관심이 있는 분들과 현장에서 청소년들을 지도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목차
차 례 제1부 청소년 교육의 기초 제1장 평생교육과 청소년 제2장 청소년 연구에 대한 조망 제3장 청소년의 이해 제2부 청소년 교육의 과정 제4장 청소년지도자의 역할 제5장 청소년 교육 프로그램 개발 제6장 청소년 지도방법 제3부 청소년 교육의 실제 제7장 청소년 문제와 보호 제8장 청소년 문화 제9장 청소년 활동 제10장 청소년 상담 제11장 청소년 복지 제12장 환경과 청소년 교육 제4부 청소년 교육의 발전방향 제13장 청소년 정책과 제도 제14장 청소년 교육의 방향 참고문헌 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