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행본
다문화교육 현안과 전망(제7판)
- 판사항
- 제7판
- 발행사항
- 서울: 박학사, 2011
- 형태사항
- 553p. : 삽도, 26cm
- 서지주기
- 부록과 색인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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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 가능 (1)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2265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00022265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차 례
제1부 현안과 개념
제1장 다문화교육: 특성과 목표
제2장 사회 및 교육 실천에서의 문화
제3장 교실 안의 인종, 계층, 성별, 장애
제2부 사회 계층과 종교
제4장 사회 계층과 교육적 평등
제5장 기독교 국가 또는 다원주의 문화: 미국인 삶에서의 종교
제3부 성별
제6장 성 편견: 식민지 시대의 미국에서 현재의 교실까지
제7장 다양성을 위한 교실: 교육과정과 교수법에 대한 재고
제8장 교실에서의 인종과 성별: 교사들에게 주는 시사점
제9장 성적 소수자가 주는 함의: 다문화교육에서의 성적 소수자
제4부 인종·민족·언어
제10장 다문화적 교육과정 개편의 접근법
제11장 인종의 차이를 고려하지 않는 학교: 원인과 결과
제12장 언어 다양성과 학교 교육
제5부 예외성
제13장 장애 학생을 위한 교육 평등
제14장 특수교육에서 통합교육과 다문화적 현안
제15장 다양한 인종, 문화 및 언어 집단에 속한 영재의 모집 및 유지
제6부 학교 개혁
제16장 학교 개혁과 학생의 학습: 다문화적 전망
제17장 학교 개선을 위한 지역사회, 가정 및 교육자의 공조
부록: 다문화 관련 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