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로그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자료검색

  1. 메인
  2. 자료검색
  3. 통합검색

통합검색

단행본

다문화교육 현안과 전망(제7판)

판사항
제7판
발행사항
서울: 박학사, 2011
형태사항
553p. : 삽도, 26cm
서지주기
부록과 색인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22265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00022265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차 례 제1부 현안과 개념 제1장 다문화교육: 특성과 목표 제2장 사회 및 교육 실천에서의 문화 제3장 교실 안의 인종, 계층, 성별, 장애 제2부 사회 계층과 종교 제4장 사회 계층과 교육적 평등 제5장 기독교 국가 또는 다원주의 문화: 미국인 삶에서의 종교 제3부 성별 제6장 성 편견: 식민지 시대의 미국에서 현재의 교실까지 제7장 다양성을 위한 교실: 교육과정과 교수법에 대한 재고 제8장 교실에서의 인종과 성별: 교사들에게 주는 시사점 제9장 성적 소수자가 주는 함의: 다문화교육에서의 성적 소수자 제4부 인종·민족·언어 제10장 다문화적 교육과정 개편의 접근법 제11장 인종의 차이를 고려하지 않는 학교: 원인과 결과 제12장 언어 다양성과 학교 교육 제5부 예외성 제13장 장애 학생을 위한 교육 평등 제14장 특수교육에서 통합교육과 다문화적 현안 제15장 다양한 인종, 문화 및 언어 집단에 속한 영재의 모집 및 유지 제6부 학교 개혁 제16장 학교 개혁과 학생의 학습: 다문화적 전망 제17장 학교 개선을 위한 지역사회, 가정 및 교육자의 공조 부록: 다문화 관련 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