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로그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자료검색

  1. 메인
  2. 자료검색
  3. 통합검색

통합검색

단행본

平生敎育의 爭點

저자
한준상
발행사항
파주: 교육과학사, 2001
형태사항
296p. , 24cm
일반주기
평생교육의 쟁점
서지주기
참고문헌과 색인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22882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00022882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차 례 제1장 평생학습정책의 비전이 있는가? 1. 모든 한국인을 위한 평생교육 2. 21세기 한국 평생교육의 모델 3. 평생교육과 평생학습 실현사회 제2장 평생학습은 가능한가? 1. 학습에너지의 보존능력 2. 평생학습의 전개 3. 평생학습의 일상화 4. 평생학습의 효과 제3장 실직자 직능개발교육은 성공한 것인가? 1. 실업의 심리적 영향 2. 실직의 심리학적 이론 3. 실직자 프로그램의 성과 4. 직능개발 프로그램의 방향 제4장 학교교육. 이대로 놔둘 것인가? 1. 교육의 쓰임새에 대한 혼돈 2. 에듀파시즘의 전망과 문제 3. 교육기회와 결과의 불평등 4. 학교교육의 해체와 해결책 제5장 젊은이들이 무엇을 이어야 하는가? 1. 의식소통의 과제와 의미 2. `진취적 이어짐의 전통` 3. 상생의 상호학습 4. 갈등의 신진대사력 제6장 여성의 평생학습이 가능한가? 1. 모더니티 페미니즘 2. 포스트모더니티 페미니즘 3. 페미니스트 페다고지스트의 한계 4. 페미니즘의 안드라고지 제7장 노인들의 평생학습이 가능한가? 1. 고령화사회와 사회발전 2. 노인교육의 평생학습력 3. 노년을 위한 평생학습 방법 4. 노년학습의 사상적 기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