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로그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자료검색

  1. 메인
  2. 자료검색
  3. 통합검색

통합검색

연구보고서

청소년체험활동 지역자원연계 코디네이팅 연수 교육과정 및 운영매뉴얼 개발 연구

발행사항
서울: 한국청소년?동진흥원, 2011
형태사항
124p. , 26cm
서지주기
참고문헌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2)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23034대출가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23035대출가능-
이용 가능 (2)
  • 등록번호
    00023034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등록번호
    00023035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목 차 Ⅰ.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연구의 필요성 2. 연구의 목적 Ⅱ. 선행연구 1. 창의적체험활동의 추진현호아 및 문제점 1) 창의적체험활동 의의 및 도입과정 2) 창의적체험활동의 추진현황 3) 창의적체험활동 추진상의 문제점 2. 지역단위 창의적체험활동 연계 거점센터 및 자원연계 코디네이터 양성·배치 Ⅲ. 설문조사 1. 설문조사 개요 1) 설문조사의 목적 2) 조사대상 3) 조사기간 4) 조사내용 2. 설문조사 결과 1) 학교연계사업 관련 2) 자원연계 코디네이팅 연수 교육 Ⅳ. 전문가 의견조사 1. 전문가 의견조사 1) 전문가 의견조사의 목적 2) 조사대상 3) 조사내용 2. 전문가 의견조사 결과 1) 자원연계 코디네이터의 역할 2) 자원연계 코디네이터 직무연수 교육내용 3) 자원연계 코디네이터에게 필요한 자격증 4) 자원연계 코디네이터에게 필요한 청소년활동 경력 5) 저눈가 의견조사의 시사점 Ⅴ. 청소년체험활동 지역자원연계 코디네이터의 역할과 직무 및 연수 교육과정 1. 자원연계 코디네이터의 양성 필요성 2. 자원연계 코디네이터의 역할 및 직무 3. 자원연계 코디네이터 연수 교육과정 1) 청소년체험활동의 중요성 및 자원연계 코디네이터의 역할 2) 단위학교 교육과정 편성 및 운영체제 3) 지역 청소년체험활동자원 활용에 대한 학교의 요구분석 4) 지역 청소년체험활동 자원 조사발굴 및 조성 5)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 및 학교연게관리 방법 6) 학교 연계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7) 학교 연계 프로그램 평가 및 모니터링 4. 시범연수 모니터링 결과 1) 성과 2) 수정 및 보완 사항 3) 학교급별 연계 전략 세분화 필요 Ⅵ. 결론 및 정책제언 1. 결론 2. 정책제언 1) 자원연게 코디네이터 양성 및 배치 2) 청소년관련학과 교육과정에 자원연계 코디네이팅 역량개발 내용 포함 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