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1)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3874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00023874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목차
요약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내용
3. 연구방법
Ⅱ. 연구의 배경
1. 장애 영유아 통합보육 및 교육 정책 개관
2. 장애 영유아 통합보육 및 교육 관련 제도
3. 장애 영유아 통합보육 및 교육 현황
Ⅲ. 국내외 장애 영유아 통합보육·교육 사례
1. 국내 장애 영유아 통합보육·교육기관 사례
2. 국외의 장애 영유아 통합보육·교육기관 사례
Ⅳ. 장애 영유아 통합보육·교육 실태 및 요구
1. 포커스 그룹 인터뷰 개요
2. 장애 영유아 진단
3. 장애 영유아 배치
4. 장애 영유아 통합프로그램
5. 부모교육 및 가족지원 프로그램
6. 전달체계
Ⅴ. 장애 영유아 통합보육·교육 선진화 방안
1. 장애 영유아 통합보육·교육의 지향점
2. 장애 영유아 무상 및 의무 보육·교육 체계 안정화
3. 장애 영유아 진단 및 배치
4. 장애 영유아 통합보육·교육 질제고
5. 전달체계 활성화
6. 통합보육·교육 미지원 장애 영유아 지원 방안 마련
참고문헌
Abstract
부록
부록 1. 포커스 그룹 인터뷰 참여자 배경
부록 2. 포커스 그룹 인터뷰 질문 목록
부록 3. 포커스 그룹 인터뷰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