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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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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3906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00023906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책 소개
일반적으로 학교폭력 처벌 강도를 높일수록 범죄 예방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학생이 전과자가 되어 학교를 떠나게 되면 국가적 ·사회적 손실이 발생하며 통제도 쉽지 않다. 따라서 경찰이 너무 무리하게 개입하는 것보다 학교 안에서 교사가 먼저 상담할 수 있도록 교권을 존중해야 한다. 법집행의 관점에서 경찰이 마땅히 해야 할 임무, 즉 조정자 역할은 필요하다. 경찰의 활동이 가해학생을 벌주기 위한 것으로만 비쳐져선 곤란하다. 신뢰가 규범만큼 강한 규제력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두 번 세 번의 신뢰관계가 쌓이면 최고의 가치로서 힘을 가진다.
목차
목차
제1편 학교폭력이란 무엇인가?
제1장 학교폭력의 의이
제2장 학교폭력 원인: 이론적 접근들
제2편 법과 제도
제1장 각 국가별 학교폭력
제2장 한국의 법과 제도
제3장 범죄피해자 보호 정책
제3편 학교폭력 실태와 MANUAL
제1장 학교폭력 실태와 사례
제2장 학교폭력 MANUAL
제4편 학교폭력근절 종합대책
제1장 학교폭력 해결 정책
제2장 인성교육
제3장 게임 인터넷 중독 등 유해대책
제5편 학생 보호
제1장 학교폭력 예방과 정책 입법
제2장 학교폭력 해결책
제6편 학교폭력 관련 법령
제1장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
제2장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장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 및 시행령 해설
제4장 학교안전사고 예방 및 보상에 관한 법률
제5장 학교안전사고 예방 및 보상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6장 학교안전사고 예방 및 보상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7장 학교생활기록의 작성 및 관리에 관한 규칙
참고문헌
색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