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1)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4023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00024023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목차
머리말
보고서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2. 연구의 방법
Ⅱ. 선행연구
1. 장애아동 인권의 개요
2. 장애학생과 학교폭력
3. 장애학생 성폭력 예방 및 대처방안
4. 장애학생과 아동학대
5. 법을 통해 본 장애학생 인권
6. 장애학생의 교육권
Ⅲ/ 심층면담결과
1. 유치원 특수교사 심층 면담 결과
2. 초등학교 특수교사 심층 면담 결과
3. 중학교 특수교사 심층 면담 결과
4. 고등학교 특수교사 심층 면담 결과
Ⅳ. 장애학생 인권침해 예방을 위한 교사용 지침서 개발
1. 유치원 교사용 지침서
2. 초등학교 교사용 지침서
3. 중학교 교사용 지침서
4. 고등학교 교사용 지침서
Ⅴ. 연구 결과 활용 계획 및 시사점
1. 연구 결과 활용 계획
2. 지침서 내용에 대한 분석과 개선방향
3. 연구 결과의 시사점
참고문헌
부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