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로그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자료검색

  1. 메인
  2. 자료검색
  3. 통합검색

통합검색

단행본

(핀란드 초등학교 선생님이 직접 쓴)핀란드 교육 현장보고서

발행사항
고양: 담푸스, 2013
형태사항
p180 : 삽도, 22cm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24157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00024157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목차 글을 시작하며 제1장 PISA가 증명한 세계 최고의 학력 세계 최고 학력을 자랑하는 아이들 교육 개혁이 낳은 수준 높은 교사들 【칼럼】핀란드의 교육제도 제2장 우수한 교사는 이렇게 만들어진다 내가 교사가 된 이유 대학 입학 전 1년 동안의 경험 수준 높은 교사를 양성하는 교육학부의 하루하루 그룹 교육에서 오더메이드(Order Made)교육으로 제3장 어떻게 알기 쉽게 공부를 가르칠까 첫 학급의 학생이 무려 33명! 신입생을 알기 위한 스무스 스타트(Smooth Start) 분반 제도와 융통성 있는 시간표 수학은 왜 배워요? 저학년 때 철저히 배우는 핀란드어 학생들에게 인기 만점 과목은 미술과 공작 역사는 어떻게 가르칠까 교육의 기본은 개방하는 것 학생들 스스로 정하는 학급 규칙 좋은 교사와 그렇지 않은 교사의 경계선 제4장 탄탄한 현장 지원 시스템 이상적인 나의 교사상 학교의 책임 & 학부모의 책임 보호자 면담일에 이루어지는 설문조사 교사와 학생의 든든한 우군이 되는 지원팀 특수교육이란 무엇인가 학생에 대한 판단 기준 내 아이의 문제에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 남보다 지능은 부족하지만 모두에게 사랑받는 아이 말수 적은 학생에 대한 대응법 문제아에 대하여 지원팀과 함께 내린 처방책 제5장 다재다능한 교사를 원하다 숙제가 없어 즐거운 여름방학 선배로부터 물려받아서 쓰는 교과서 숙제는 학생의 몫이다 학생들의 질문에 어떻게 마주할까 9·11 테러를 바라본 아이들의 반응 종교 수업에서는 무엇을 가르치나 교사에게는 악몽과 같은 현장체험학습 개를 기르는 사람은 자녀를 잘 키운다? 어린이 문제가 낳은 몬스터 페어런츠 세상에 ‘왕따’가 없는 학교는 없다 대응하기 어려운 여학생들 사이의 왕따 왕따를 이겨내기 위한 자부심 키우기 제6장 개인의 차이를 이해하는 교육 시스템 내 아들에게 일어난 기적 내 아이들의 핀란드어 선생님은 바로 나 핀란드 교육의 앞날 사회 전체가 지탱해주는 교육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