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로그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자료검색

  1. 메인
  2. 자료검색
  3. 통합검색

통합검색

단행본

킹핀: 최고의 프로만 아는 성과 창출의 비밀

저자
전옥표
발행사항
고양: 위즈덤하우스, 2010
형태사항
p296 , 23cm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24245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00024245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책 소개
성과를 창출하는 결정적 한 수, 킹핀

되는 조직, 되는 사람을 만드는 비밀


왜 어떤 사람은 노력도 안하는 것 같은 데 손대는 일마다 대박을 터트리는가. 똑같은 일을 하면서도 왜 성과는 천차만별인가. 똑같은 상황에서도 어떤 조직은 항상 성공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베스트셀러 『이기는 습관』의 저자 전옥표 박사가 성공하는 사람들만이 알고 있는 성과 창출의 시크릿을 공개한다.
저자는 ‘열심히는 하는데 만년 꼴찌’와 ‘손대는 일마다 대박’의 결정적 차이는 문제정의법에 있다고 말한다. 일견 사소하게 보일 수 있는 문제정의법이 성과 달성과 성공에 결정적 영향을 미치는 핵심이라는 것이다. 저자는 누구에게나 목표를 달성하여 성공하고 싶은 꿈이 있지만 뜻대로 되지 않는 이유는 ‘킹핀’을 잘 모르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이 책은 비즈니스계에서 1등 신화를 만들어온 저자가 업무 진행과정에서 문제를 해결하는 급소가 되는 ‘킹핀’을 공략해 최고의 성과를 달성하는 프로가 되는 핵심을 정리해준다.

대한민국 최고 전략가 전옥표가 전하는 성과 창출법

아마존 밀림에서 벌목한 나무는 강물에 띄워 하류로 보낸다. 때로 나무가 물을 따라 소용돌이치면서 흘러가다 굽이치는 곳에서 엉켜 움직이지 않고 병목현상에 갇히게 된다. 그런데 뒤엉켜 있는 나무들 사이에서 나무를 엉키게 만든 원인이 되는 나무만 건드려주면 순조롭게 흘러가게 된다. 아마존의 밀림에서 뒤엉킨 뗏목을 움직이게 하는 단 하나의 나무, 바로 이것이 ‘킹핀’이다. 이러한 킹핀을 모르면, 일을 해도 핵심을 공략하지 못하기 때문에 성과를 내지 못하고, ‘열심히만 하는 만년 꼴찌’가 되는 것이다.
원래 ‘킹핀’이란 볼링 게임에서 10개의 핀을 모두 쓰러뜨리는 급소가 되는 핀을 말한다. 볼링 게임에서 10개의 핀을 모두 쓰러뜨려 스트라이크를 내려면 눈앞에 먼저 보이는 1번 핀이 아니라 5번 핀을 노려야 한다. 볼링에서 5번 핀을 공략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마케팅에서, 경영에서 핵심이 되는 공략하는 것이 성과 창출의 해법이다.
이 책은 대한민국 최초로 문제를 해결해주는 급소를 찾는 킹핀의 비밀을 공개한다. 저자 전옥표는 다년간의 현장 경험과 교수로 재직하면서 연구한 이론을 근거로, 복잡한 문제를 해결하는 결정적 한 수 킹핀을 소개한다. 저자는 자기계발을 위한 단순히 테크닉이나 기법을 소개하는 차원에서 벗어나 문제를 정확하게 꿰뚫고 해결할 수 있는 통찰력을 터득할 수 있도록 핵심을 각 단계별로 정리했다. 때문에 저자의 컨설팅과 강연을 들은 현장 직원들과 경영자들 사이에 성과 창출에 많은 도움이 된다는 입소문이 자자하다.
실행력, 성실성을 갖추고도 성과 창출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 열심히 하는데도 성과를 내지 못하는 조직, 비즈니스에서 문제를 해결하지 못해 스트레스 받는 최고경영자나 직장인들에게 이 책은 그 고민들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목차
목차 프롤로그 _ 이제까지 간과했던 성과 창출의 비밀, 킹핀 1부_ 위기라고 선언하라 1장. 위기 선언 : 성과를 향상시킬 강력한 비밀 200억 매출을 만든 다루미 시게루의 본질론 성과를 창출하는 프로의 비밀, 위기론 18,600번, 고졸 기능직 사원을 상무로 만든 힘 마쓰시타 고노스케가 이나모리 가즈오에게 전수한 한 가지 불가능한 목표를 택함으로써 승리를 쟁취하기 2장. 문제 인식 : 성과를 내려면 문제 창조자가 돼라 몰락하는 초우량 기업이 간과한 문제 창조자론 열악한 상황을 뒤집는 마바 콜린스의 상황진단법 제나라 왕을 이긴 손빈의 순서 바꾸기 전략 로마인이 세계를 재패한 원동력, 원인분석법 3장. 본질 찾기 : 정답을 찾으려면 문제정의부터 제대로 하라 마쓰시타전기를 만든 것은 기술도 서비스도 아니다? 비즈니스 판도를 바꾸는 고객 소리 경청법 “아이고, 택도 없다. 아직 멀었다.” 대한민국 최고를 만든 소신 PART Practive 1 파탄 직전의 에도 막부를 살려낸 현장 순회 원칙 2부. 문제에 이름을 붙여라 4장. 창조적 문제정의 : 문제를 제대로 정의하는 기업만이 살아남는다 잘못된 문제정의는 재앙을 부른다 새로운 시장을 개척한 히구치 사장의 문제정의법 기존의 방식은 창의성을 질식시킨다, 90도 돌려서 생각하기 기발한 창의력의 기본은 역지사지 관찰법 경쟁력을 업그레이드하는 의미부여법 눈에 보이게 가시화하는 것만으로도 결과가 달라진다 제품이 아니라 관찰 가능한 이미지를 팔아라 제품의 생사를 결정짓는 개념화 전략 5장. 선점 효과 : 싸움의 장을 바꿔라 오토바이와 할리 데이비슨의 결정적 차이 “꼭 그래야만 하는가?” 경쟁사를 이기는 비밀 빅히트 상품을 만드는 공식 필승의 전략, 싸움의 장 바꾸기 6장. 처음 전략 : 남들이 시도하지 않은 일을 하라 애플을 만든 시크릿, 보는 습관 바꾸기 선도 기업을 만든 질문법 7장. 상대를 설득하는 무기는 내 안에 있다 위기관리는 갈등 법칙을 활용하라 성공을 결정짓는 신뢰의 법칙 혁신은 99%의 반대로 완성된다 PART Practive 2 탁월한 문제정의를 위한 창의성 십계명 3부. 보이는 문제로 만들어라 8장. 핵심대립구조 : 잘 풀리지 않는 이유부터 파악하라 경쟁력을 기르는 필살기, 오답노트로 공략하라 1등 조직과 꼴찌조직을 만드는 결정적 차이, 기대심리의 법칙 9장. 되는 조직, 되는 기업을 만드는 4가지 프레임워크 조직에서 탁월한 성과를 내는 사람의 비밀 3평짜리 창고, 삼류 인재로 일본 최고를 만든 그것 서비스업계의 역사를 새로 쓴 한 청소부의 노트 소통형 기업으로 바꾸는 아주 간단한 방법 애플은 기술력으로 승부하지 않는다 10장. 외부의 장애요소에서 찾은 지속성장의 비밀 1등 제품의 교과서 - 경쟁사 명품 탄생의 비밀 - 소비자의 부정적 인식 알기 불황과 레드오션은 변화의 신호 - 시장의 환경 불황을 이기는 해법은 소비자의 발걸음에 있다 11장. 근본문제 과제화 : 게임의 룰을 바꿔라 세상에 하나뿐인 구두를 탄생시킨 힘 장벽에 부딪힐 때 어떻게 할 것인가 PART Practive 3 누구를 위해 일하는가? 4부. 킹핀을 잡아라 12장. 단순화의 힘 : 성공을 이루는 가장 빠른 시스템 성공의 티핑 포인트, 한 줄로 표현하기 수백만 달러를 놓쳐버린 이유, 필수성공인자 최선을 버리고 완벽으로 차별화하라 13장. 우선순위 법칙 : 성과를 창출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 훼방꾼 고객으로부터 아이디어를 얻어라 대박을 만드는 기폭장치, 사소함 목표를 달성하는 남다른 비결 PART Practive 4 승산이 있을 때만 덤벼라 5부. 불도저처럼 밀어붙이지 말고, 임계점을 자극하라 14장. 반복 효과 : 성공을 체질화하는 메커니즘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이 없을 때의 해법 성공과 실패를 결정짓는 사소한 차이 2,000억 원의 경제효과를 만들어낸 비밀, 말버릇 바꾸기 혼다 소이치로와 에디슨이 알았던 성공의 비밀 15장. 최고의 실행력을 이끌어내는 3가지 비밀 커뮤니케이션이 두 배 늘면 실행은 세 배 빨라진다 -소통 평범한 사람을 창의적 인재로 바꾸는 비결 - 배려 사람을 움직이기 위한 기본 룰 - 공동운명체 의식 16장. 문제는 전략이 아니라 마음을 닫은 조직원이다 적자에 허덕이는 기업을 변화시키는 힘 비협조적인 공무원을 바꾼 남다른 비결 핵심적인 인물, 킹핀을 공략하라 집중 투자할 핵심 킹핀을 뽑아내라 PART Practive 5 `버릴 것은 다 버려라`_마쓰다의 '로드스타' EPILOGUE 모든 것을 바꾸어놓을 워크 스마트 솔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