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로그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자료검색

  1. 메인
  2. 자료검색
  3. 통합검색

통합검색

비도서

2012년도 기본연구사업 보고서

발행사항
서울: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12
형태사항
CD-ROM title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2)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C0000336대출가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C0000337대출가능-
이용 가능 (2)
  • 등록번호
    C0000336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등록번호
    C0000337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목차 1. 2009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초·중학교 교과 교육과정의 적용과 질 관리 방안 2. 주5일 수업제를 위한 학교 교율과정과 지역사회 프로그램의 연계 방안 3. 초등학교 저학년 국어, 수학 교육과정의 수준 적합성 제고 방안 4. 미래 사회 대비 핵심역량 함양을 위한 국가 교육과정 구상 5. 체육, 음악, 미술 교과 교육과정과 교과서 연계에 관한 국제 비교 6. 통일 대비 북한의 수학 교육과정 및 교과서 분석 7. 교과교실제 전면 시행에 따른 교수·학습과 평가 연계 방안 8. 학업 성취 우수 일반고의 교육과정 및 교수·학습 특성 분석 9. 정서·행동적 어려움을 지닌 초등학생 지원을 위한 수업 전략과 학습 환경 설계 10. 국가교육과정정보센터(NCIC) 운영 방안 11. 2011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 12. 2012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출제 연구 13. OECD 국제 학업성취도 평가 연구 : PISA 2012 14. IEA 학업성취도 국제 비교 연구 : TIMSS 2011/ICILS 2013 15. 컴퓨터 기반 문제해결 능력 평가 도구 개발 및 시범 적용 16. 대규모 평가를 위한 서답형 문항 자동채점 방안 연구 17. 인지진단모형을 적용한 학업성취 프로파일 분석 및 결과 보고 방안 18. 교과서 검정의 개방형 심사 체제 연구 19. 스마트(SMART)교육을 위한 디지털교과서 심사기준 및 절차 개발 20. 교과서 정책의 효과 분석 21. 교과용도서 관련 법규의 국제 비교 22.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과 연계한 고등학교 영어 수업모형 개발 : 말하기·쓰기를 중심으로 23. 학습부진학생 지도의 실효성 제고를 위한 지원 연구 : 학교-지역사회 연계를 중심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