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로그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자료검색

  1. 메인
  2. 자료검색
  3. 통합검색

통합검색

단행본

2020 한국 초·중등교육의 향방과 과제: 교육과정, 교수·학습, 교육평가

발행사항
서울: 학지사, 2013
형태사항
451 p: 삽도, 27cm
서지주기
참고문헌과 색인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24428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00024428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목차 1. 행복교육, 창의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교수·학습, 교육평가 패러다임 전환 2. 미래 사회 국가 교육과정의 방향 3. 학습자의 핵심역량 함양을 위한 교육과정 구성 4. 미래형 교과서로서의 디지털교과서 5. 교과용도서 제도의 발전 방향 6. 미래교육을 위한 교사의 역량 제고 7. 학습자 맞춤형 기초학력 지원의 현황과 전망 8.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창의성 신장 교수·학습 방법 구안 9. ADHD 학생에 대한 신경교육학적 접근과 교육적 전망 10.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의 성과와 발전 방향 11. 국제 학업성취도 평가의 동향과 전망 12. 행복한 교실 구현을 위한 성취평가제 적용 13. 학습지향적 평가를 위한 형성평가 실천 14. 인지진단이론을 적용한 교육평가의 새 지평 15. 채점 자동화를 통한 평가 혁신: 한국어 서답형 문항 자동채점 프로그램 16. 스마트 평가를 통한 IT 기반 통합교육 시스템 구축 17. 수능 점수 체제의 변화와 발전 방향 18. 클라우드 기반의 차세대 평가: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 19.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과 연계한 말하기·쓰기 지도 및 평가 방안 20. 미래교육으로서의 스마트 교육 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