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행본
학습동기: 이론, 연구 그리고 지원
- 원저자
- Meece, Judith L
- 발행사항
- 서울: 학지사, 2013
- 형태사항
- 685 p: 삽도, 30cm
- 서지주기
- 참고문헌과 색인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1)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4495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00024495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책 소개
『학습동기(이론 연구 그리고 지원)』는 교육상황을 중심으로 학습동기 이론과 연구를 재해석하고 설명한다. 총 10장으로 구성하여, 동기의 소개와 역사부터 교실과 학교의 영향까지 살펴본다.
목차
목차
역자 서문
저자 서문
제1장 동기의 소개와 역사
제2장 기대 - 가치이론
제3장 귀인이론
제4장 사회인지이론
제5장 목표 및 목표지향
제6장 흥미와 정서
제7장 내재적 동기와 외재적 동기
제8장 사회문화적 영향
제9장 교사의 영향
제10장 교실과 학교의 영향
용어 해설
참고문헌
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