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로그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자료검색

  1. 메인
  2. 자료검색
  3. 통합검색

통합검색

단행본

괴롭힘 예방: 행복한 학교문화 조성과 사회적 역량 개발

원저자
Horne, Arthur M
발행사항
파주: 아카데미프레스, 2013
형태사항
329 p: 삽도, 27cm
서지주기
참고문헌과 색인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24503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00024503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책 소개
행복한 학교문화 조성과 사회적 역량 개발 『괴롭힘 예방』. 괴롭힘의 표적 학생들을 도울 수 있는 실질적인 전략을 제공하고, 괴롭힘 행동을 지속하는 학생을 위한 상담 및 가족 개입방법을 제시한다. 이를 통해, 독자들은 괴롭힘의 의미를 정의하고 그 특징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중요한 정보와 지식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목차
목차 역자 서문 감사의 글 서론 제1부 문제 이해하기 제1장 괴롭힘: 문제와 영향 제2장 괴롭힘과 공격성에 관련된 위험요인과 보호요인 제3장 괴롭힘과 공격성에 대한 이론적 관점 제2부 문제 다루기: 보편적 개입 제4장 학교의 사회적 역량 개발 및 괴롭힘 예방 모델: 학교 제5장 학교의 사회적 역량 개발 및 괴롭힘 예방 모델: 학생 제6장 괴롭힘, 공격성 문제들과 개입 프로그램의 평가 제7장 보편적인 괴롭힘 예방 프로그램의 선택 및 실행 제3부 문제 다루기: 지속적인 괴롭힘 가해자 제8장 지속적인 괴롭힘: 상담적 개입 제9장 지속적인 괴롭힘: 가족 개입 제10장 괴롭힘의 대상이 되는 아동 돕기 부록 괴롭힘 예방을 위한 프로그램 참고문헌 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