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행본
괴롭힘 예방: 행복한 학교문화 조성과 사회적 역량 개발
- 원저자
- Horne, Arthur M
- 발행사항
- 파주: 아카데미프레스, 2013
- 형태사항
- 329 p: 삽도, 27cm
- 서지주기
- 참고문헌과 색인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1)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4503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00024503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책 소개
행복한 학교문화 조성과 사회적 역량 개발 『괴롭힘 예방』. 괴롭힘의 표적 학생들을 도울 수 있는 실질적인 전략을 제공하고, 괴롭힘 행동을 지속하는 학생을 위한 상담 및 가족 개입방법을 제시한다. 이를 통해, 독자들은 괴롭힘의 의미를 정의하고 그 특징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중요한 정보와 지식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목차
목차
역자 서문
감사의 글
서론
제1부 문제 이해하기
제1장 괴롭힘: 문제와 영향
제2장 괴롭힘과 공격성에 관련된 위험요인과 보호요인
제3장 괴롭힘과 공격성에 대한 이론적 관점
제2부 문제 다루기: 보편적 개입
제4장 학교의 사회적 역량 개발 및 괴롭힘 예방 모델: 학교
제5장 학교의 사회적 역량 개발 및 괴롭힘 예방 모델: 학생
제6장 괴롭힘, 공격성 문제들과 개입 프로그램의 평가
제7장 보편적인 괴롭힘 예방 프로그램의 선택 및 실행
제3부 문제 다루기: 지속적인 괴롭힘 가해자
제8장 지속적인 괴롭힘: 상담적 개입
제9장 지속적인 괴롭힘: 가족 개입
제10장 괴롭힘의 대상이 되는 아동 돕기
부록 괴롭힘 예방을 위한 프로그램
참고문헌
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