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로그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자료검색

  1. 메인
  2. 자료검색
  3. 통합검색

통합검색

단행본

평가 결과 및 성과정보의 활용도 제고 방안

발행사항
서울: 한국행정연구원, 2013
형태사항
331 p: 삽도, 27cm
서지주기
참고문헌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24732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00024732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목차 제1장 서 론 제1절 연구 필요성 및 연구목적 1. 연구의 필요성 2. 연구 목적 제2절 연구 내용 및 연구 방법 제2장 평가결과 활용에 대한 이론적 고찰 제1절 활용에 대한 개념적 논의: 활용 유형 1. 국외 연구 2. 국내 연구 3. 소결 제2절 활용에 대한 분석적 논의: 활용 요인 1. 국외 연구 2. 국내 연구 3. 소결 제3절 분석 틀 1. 평가결과 및 성과정보의 활용 유형 2. 평가결과 및 성과정보의 활용 요인 분석 3. 전체 분석 모형 제3장 평가결과와 성과정보 활용 실태 분석 제1절 정부업무평가 결과 및 성과정보 1. 자체평가 2. 특정평가 3. 소결 제2절 중앙행정기관의 활용 실태 1. 법 제도 분석 2. 평가계획 및 점검 자료 분석 3. 중앙행정기관 평가 담당자 심층 면접 결과 분석 4. 소결 제3절 국회에서의 정부업무평가결과 활용 실태 1. 법제도 분석 2. 심층면접 결과 분석 3. 소결 제4장 평가 결과 활용에 대한 인식 조사 제1절 조사개요 1. 조사모델 2. 조사방법 및 과정 3. 응답자 특성 제2절 분석결과 1. 활용 유형별 조사결과 2. 활용 요인별 조사결과 제3절 활용에 대한 인과모형 분석 1. 자체평가 2. 특정평가 3. 자체평가와 특정평가 비교 제4절 소결 1. 분석결과 요약 2. 시사점 제5장 평가결과 활용에 대한 해외사례 제1절 합리적 활용과 실패 1. 미국 연방정부 사업평가(PART)의 활용 2. 영국 공공서비스협약(PSA) 평가제도의 활용 제2절 소통적 활용의 사례 1. 조직 학습 사례: 미국 버지니아 주와 버몬트 주 2. 시민주도의 평가결과 활용 사례: 미국 아이오와(Iowa) 주 제3절 소결 1. 합리적 활용: 미국의 PART와 영국의 PSA 2. 소통적 활용: 조직학습과 시민주도 성과평가 제6장 평가결과 및 성과정보 활용도 제고방안 제1절 주요 개선방안 1. 개선방안 도출 과정 2. 조사별 개선방안 내용 제2절 평가결과 활용 제고를 위한 개선방안 1. 평가결과 활용 제고를 위한 주요 전략 2. 정부업무평가 제도의 개선방안 3. 관련 법령 및 내부 지침의 개선 방안 제7장 결론 및 정책제언 참고문헌 부 록 1. 성과관리 전문가 심층 면접 조사 내용 요약 2. 중앙행정기관 자체평가 계획에서 평가결과 활용 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