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행본
데이터 기반 교육정책 분석 연구(Ⅱ): 방과후학교 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학교 특성 분석
- 발행사항
- 서울: 한국교육개발원, 2013
- 형태사항
- 215 p: 삽도, 27cm
- 일반주기
- 연구보고 RR 2013-26
- 서지주기
- 참고문헌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1)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4849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00024849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 목 차 >
I.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 내용
Ⅱ. 이론적 배경
1. 방과후학교의 개요 및 운영 현황
2. 방과후학교 운영특성과 성과에 관한 선행 연구 분석
3. 방과후학교 운영에 대한 시사점
4. 방과후학교 운영 특성과 성과에 관한 선행연구 분석
Ⅲ. 연구방법
1. 문헌 연구
2. 기존 데이터 연계 분석
3. 방과후학교 운영 현황에 대한 학교 조사지 개발 및 시행
4. 포커스 그룹 면담
5. 전문가협의회 개최
6. 외부 연구용역 의뢰
Ⅳ. 방과후학교 운영충실도 분석
1. 연구의 필요성
2. 방과후학교 운영충실도의 개념
3. 방과후학교 운영 현황 조사 결과
4. 방과후학교 운영충실도에 영향을 미치는 학교맥락변인 분석
5. 방과후학교 운영 현황에 대한 포커스 그룹 면담 결과
Ⅴ. 성과준거별 방과후학교 성과 분석
1. 연구의 필요성
2. 방과후학교의 성과 지표
3. 연구방법
4. 연구결과
Ⅵ. 방과후학교 성과가 높은 학교의 특성 분석
1. 연구의 필요성
2. 연구방법
3. 연구결과
Ⅶ. 대학 취업지원 프로그램 성과 분석
1. 요약
2. 정책적 시사점
참고문헌
부 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