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행본
교사의 학생 이해 및 소통 역량 강화 방안 연구
- 발행사항
- 서울: 한국교육개발원, 2013
- 형태사항
- 281 p: 삽도, 27cm
- 일반주기
- 연구보고 RR 2013-08
- 서지주기
- 참고문헌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1)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4843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00024843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 목 차 >
Ⅰ. 서론
1. 연구 필요성
2. 연구 목적
3. 연구 문제
4. 연구 내용
5. 연구 방법
Ⅱ. 이론적 배경과 본 연구 방향
1. 이론적 배경
2. 본 연구의 방향
Ⅲ. 교사의 학생 이해 및 소통 수준 실태
1. 설문 조사 틀
2. 설문 내용과 분석 대상
3. 주요 분석 결과
4. 논의
Ⅳ. 교사 주도 학생 사례 연구 실행
1. 연구 추진 절차
2. 주요 이슈
3. 사례별 연구 결과
4. 교사 주도 학생 사례 연구의 효과
5. 시사점
Ⅴ. 교사의 학생 이해 및 소통 역량 강화 방안
1. 교사 주도 학생 사례 연구 기반 구축
2. 학생 이해 및 소통 역량 중심 교사양성 및 연수
3. 학생 중심 학교교육체제 재구조화
Ⅵ. 요약과 결론
1. 요약
2. 결론
참 고 문 헌
영 문 초 록
부 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