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로그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자료검색

  1. 메인
  2. 자료검색
  3. 통합검색

통합검색

단행본

교사의 학생 이해 및 소통 역량 강화 방안 연구

발행사항
서울: 한국교육개발원, 2013
형태사항
281 p: 삽도, 27cm
일반주기
연구보고 RR 2013-08
서지주기
참고문헌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24843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00024843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 목 차 > Ⅰ. 서론 1. 연구 필요성 2. 연구 목적 3. 연구 문제 4. 연구 내용 5. 연구 방법 Ⅱ. 이론적 배경과 본 연구 방향 1. 이론적 배경 2. 본 연구의 방향 Ⅲ. 교사의 학생 이해 및 소통 수준 실태 1. 설문 조사 틀 2. 설문 내용과 분석 대상 3. 주요 분석 결과 4. 논의 Ⅳ. 교사 주도 학생 사례 연구 실행 1. 연구 추진 절차 2. 주요 이슈 3. 사례별 연구 결과 4. 교사 주도 학생 사례 연구의 효과 5. 시사점 Ⅴ. 교사의 학생 이해 및 소통 역량 강화 방안 1. 교사 주도 학생 사례 연구 기반 구축 2. 학생 이해 및 소통 역량 중심 교사양성 및 연수 3. 학생 중심 학교교육체제 재구조화 Ⅵ. 요약과 결론 1. 요약 2. 결론 참 고 문 헌 영 문 초 록 부 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