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로그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자료검색

  1. 메인
  2. 자료검색
  3. 통합검색

통합검색

단행본

청소년 교육론

발행사항
서울: 박영사, 2014
형태사항
335 p: 삽도, 26cm
서지주기
참고문헌과 색인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24927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00024927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책 소개
『청소년교육론』은 청소년을 공부하는 청소년 관련학과 대학생 및 평생교육사 양성과정을 이수하는 대학생들의 청소년 교육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기 위해 집필한 책으로, 청소년 자녀를 이해하고자 하는 부모, 학교 교사 및 청소년 교육기관 종사자 등 일반인들도 쉽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게끔 구성하였다.
목차
목차 PART 1 청소년 교육의 이해 제1장 청소년의 개념과 특성 1. 청소년의 개념 2. 청소년의 특성 제2장 청소년 교육의 역사 1. 서 구 2. 한 국 제3장 청소년 교육의 이해 1. 청소년 교육과 평생교육 2. 청소년 평생교육 3. 청소년 평생교육의 의의와 발전과제 제4장 청소년 교육과 발달이론 1. 청소년의 신체적 발달 2. 청소년의 인지적 발달 3. 청소년의 심리사회적 발달 4. 청소년의 도덕적 발달 PART 2 청소년 교육의 실제 제5장 청소년의 환경과 교육 1. 가정환경과 교육 2. 학교환경과 교육 3. 사회환경과 교육 제6장 청소년의 상담과 멘토링 1. 청소년 상담과 이론 2. 청소년 상담의 유형 3. 멘토링 제7장 청소년 교육과 지도 1. 학업지도와 청소년 교육 2. 생활지도와 청소년 교육 3. 청소년 지도 제8장 청소년 교육프로그램 개발 1. 청소년 교육프로그램 2. 청소년 교육프로그램 개발 3. 청소년 교육프로그램 개발의 이론적 접근 4. 청소년 교육프로그램 개발 모형 5. 청소년 교육프로그램 개발의 실제 PART 3 청소년 교육의 문제와 과제 제9장 청소년의 불안과 방어기제 1. 청소년 불안 2. 청소년 방어기제 제10장 청소년 문제와 교육 1. 청소년 문제의 개념 2. 청소년 문제의 이론적 접근 3. 청소년 문제의 실태와 교육방안 제11장 청소년 교육복지 1. 청소년 교육복지의 필요성 및 특성 2. 청소년 교육복지의 실태 제12장 청소년 인권교육 1. 청소년 인권 2. 청소년 인권의 역사 3. 청소년 인권의 영역 4. 청소년 인권교육 제13장 청소년 교육의 향후과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