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2)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4982 | 대출가능 | -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4983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2)
- 등록번호
- 00024982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등록번호
- 00024983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목차
일러두기
제1장 청소년 경찰학교의 이해
1. 청소년 경찰학교의 의의
2. 청소년 경찰학교 프로그램 운영 단계별 업무
제2장 청소년 경찰학교 프로그램
1. 기본 프로그램 시간표
2. 활동별 교수학습지도
활동 1: 오리엔테이션
활동 2: 학교폭력의 이해
활동 3-1: 경찰장비 체험
활동 3-2: 지역경찰 체험
활동 3-3: 과학 수사
활동 3-4: 호신술
활동 4-1: 역할극 SET 1
활동 4-2: 역할극 SET 2-1
활동 4-2: 역할극 SET 2-2
활동 4-2: 역할극 SET 2-3
활동 5: 마무리
제3장 부록
1. 양식
양식 1. 게시공문
양식 2. 프로그램 안내문
양식 3. 참가 신청서 및 신청 위임장
양식 4. 학생 사전 설문문항
양식 5. 교사용 설문지
양식 6. 프로그램 운영일지
양식 7. 학생 지킴이 서약서
양식 8. 수료증(교육 이수증) - 중고등 학생 관련
양식 9. 조서작성(피해자용)
양식10. 조서작성(가해자용)
양식11. 마음나누기 – 학생용 면접 질문지(초등용 개인)
양식12. 마음나누기 – 학생용 면접 질문지(초등용 집단)
양식13. 마음나누기 – 학생용 면접 질문지(중등용 개인)
양식14. 마음나누기 – 학생용 면접 질문지(중등용 집단)
양식15. 감정체크리스트 초등용
양식16. 감정체크리스트 중등용
2. 활용하기
활용 1. 초점 맞추기 진행법
활용 2. Warm-Up 진행법
활용 3. 역할극-신체/언어폭력 시나리오 진행법
활용 4. 역할극 진행 후 토의 및 마무리 진행하기
활용 5. 역할극-사이버폭력 시나리오 진행법
활용 6. 역할극-따돌림 시나리오 진행법
활용 7. 마음나누기의 이해
활용 8. 마음나누기 진행법(초등학년 개인상담)
활용 9. 마음나누기 진행법(초등학년 집단상담)
활용10. 마음나누기 진행법(중학년 개인상담)
활용11. 마음나누기 진행법(중학년 집단상담)
활용12. 시나리오 1. 신체/언어폭력(중등용)
활용13. 시나리오 2. 사이버폭력(초/중등용)
활용14. 시나리오 3. 따돌림(초/중등용)
활용15. 시나리오 4. 신체폭력/금품갈취(초등용)
활용16. 시나리오 5. 신체폭력/금품강요(중등용)
활용17. 시나리오 6. 다문화(중등용)
활용18. 시나리오 7. 기숙사(중등용)
활용19. 시나리오 8. 운동부(중등용)
활용20. 시나리오 9. 다문화(초등용)
활용21. 시나리오10. 사이버폭력/따돌림(초등용)
활용22. 시나리오11. 신체/언어폭력(초등용)
활용23. 시나리오12. 금품갈취/강요(초등용)
활용24. 시나리오13. 따돌림/사이버폭력(초등용)
활용25. 시나리오14. 다문화(초등용)
활용26. 시나리오15. 강요(초등용)
활용27. 시나리오16. 신체/언어폭력(중등용)
활용28. 시나리오17. 강요(중등용)
활용29. 시나리오18. 금품갈취(중등용)
활용30. 시나리오19. 따돌림(중등용)
활용31. 시나리오20. 다문화(중등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