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행본
최신 교육과정 개발론
- 발행사항
- 서울: 학지사, 2014
- 형태사항
- 813 p: 삽도, 27cm
- 서지주기
- 참고문헌과 색인을 포함하고 있음
- 비통제주제어
- 교육과정, 교육철학, 수업목표, 수업전략, 교육과정 개발 모형
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1)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5163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00025163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책 소개
이 책은 교육과정 개발에 대해 다룬 이론서입니다. 교육과정 개발의 기초적이고 전반적인 내용을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목차
목차
역자서문
저자서문
제1부 교육과정: 이론적 차원
제1장 교육과정과 수업의 정의
제2장 교육과정 개발의 원리
제2부 교육과정 개발: 교직원의 역할
제3장 교육과정 계획: 여러 수준과 영역이 어우러지는 과정
제4장 교육과정 계획: 인간 요소의 차원
제3부 교육과정 개발: 과정의 요소
제5장 교육과정 개발 모형
제6장 교육의 철학과 목적
제7장 요구사정
제8장 교육과정 목적과 목표
제9장 교육과정 조직과 실행
제10장 수업 목표와 명세목표
제11장 수업 전략 선택과 실행
제12장 수업평가
제13장 교육과정 평가
제4부 교육과정 개발: 산물과 이슈
제14장 교육과정의 선물
제15장 교육과정 개발의 이슈
부록
인용문헌
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