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로그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자료검색

  1. 메인
  2. 자료검색
  3. 통합검색

통합검색

단행본한국언론진흥재단 연구서 2012-07

한국의 미디어 교육: 현황과 쟁점

발행사항
서울: 한국언론진흥재단, 2012
형태사항
259 p: 삽도, 23cm
서지주기
참고문헌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지금 이용 불가 (1)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25174대출중2024.12.31
지금 이용 불가 (1)
  • 등록번호
    00025174
    상태/반납예정일
    대출중
    2024.12.31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책 소개
한국의 미디어 교육 현황과 쟁점에 대하여 연구한 책. 미디어와 미디어 교육의 이해, 학교 미디어 교육 현황, 사회 미디어 교육 현황 등의 내용을 다루고 있다.
목차
목차 01 서론 1. 연구의 배경 2. 연구의 목적 3. 연구 내용 및 연구 방법 02 미디어와 미디어 교육의 이해 1. 커뮤니케이션과 미디어 2. 미디어의 이해 3. 미디어 교육의 배경과 목적 4. 미디어 교육의 개념 및 정의 5. 한국의 미디어 교육의 역사적 연원 03 학교 미디어 교육 현황 1. 조사 개요 2. 조사 결과 분석 3. 논의 및 시사점 04 사회 미디어 교육 현황 1. 사회 미디어 교육 현황 조사 개요 2. 사회 미디어 교육 기관 서베이 분석 결과 3. 서베이 대상 기관 자유기술 항목 분석 결과 4. 사회 미디어 교육에 대한 심층인터뷰 결과 05 요약 및 제언 1. 조사 결과 요약 2. 정책적 제언 자료 1 : 기관 및 단체별 미디어교육 운용 현황 자료 2 : 학교 미디어교육 관련 실태 및 인식 조사 질문지 자료 3 : 시민미디어교육 관련 현황 및 인식 조사 설문지 참고 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