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행본한국언론진흥재단 연구서 2012-07
한국의 미디어 교육: 현황과 쟁점
- 발행사항
- 서울: 한국언론진흥재단, 2012
- 형태사항
- 259 p: 삽도, 23cm
- 총서명
- 한국언론진흥재단 연구서; 2012-07
- 서지주기
- 참고문헌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지금 이용 불가 (1)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5174 | 대출중 | 2024.12.31 |
지금 이용 불가 (1)
- 등록번호
- 00025174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중
- 2024.12.31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책 소개
한국의 미디어 교육 현황과 쟁점에 대하여 연구한 책. 미디어와 미디어 교육의 이해, 학교 미디어 교육 현황, 사회 미디어 교육 현황 등의 내용을 다루고 있다.
목차
목차
01 서론
1. 연구의 배경
2. 연구의 목적
3. 연구 내용 및 연구 방법
02 미디어와 미디어 교육의 이해
1. 커뮤니케이션과 미디어
2. 미디어의 이해
3. 미디어 교육의 배경과 목적
4. 미디어 교육의 개념 및 정의
5. 한국의 미디어 교육의 역사적 연원
03 학교 미디어 교육 현황
1. 조사 개요
2. 조사 결과 분석
3. 논의 및 시사점
04 사회 미디어 교육 현황
1. 사회 미디어 교육 현황 조사 개요
2. 사회 미디어 교육 기관 서베이 분석 결과
3. 서베이 대상 기관 자유기술 항목 분석 결과
4. 사회 미디어 교육에 대한 심층인터뷰 결과
05 요약 및 제언
1. 조사 결과 요약
2. 정책적 제언
자료 1 : 기관 및 단체별 미디어교육 운용 현황
자료 2 : 학교 미디어교육 관련 실태 및 인식 조사 질문지
자료 3 : 시민미디어교육 관련 현황 및 인식 조사 설문지
참고 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