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1)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5175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00025175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책 소개
『STEAM 교육론』은 2011년부터 초ㆍ중등교육정책으로 도입된 ‘STEAM’의 교육론을 소개하는 책이다. 과학, 기술, 공학, 예술, 수학 내용을 통합하여 가르치고 융합적인 사고를 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는 데 필요한 STEAM 교육의 이론적 토대를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목차
목차
CHAPTER 01 융합교육
1.과학기술과 예술의 융합 / 2.학교의 융합교육
CHAPTER 02 통합교육과정 이론
1.통합교육과정의 배경 / 2.통합교육의 특징 / 3.교육과정 통합의 유형 / 4.수업 설계 모형
CHAPTER 03 STS 교육과 MST 교육
1.STS 교육 / 2.MST 교육
CHAPTER 04 STEM 교육
1.미국의 STEM 교육 / 2.미국 외의 STEM 교육 / 3.한국의 STEM 교육
CHAPTER 05 STEAM 교육
1.STEAM 교육 정책 및 사업 / 2.STEAM 교육의 정의와 연구물 / 3.STEAM 교육 이론 / 4.STEAM 교육의 철학 / 5.창의적 설계와 감성적 체험 / 6.STEAM 교육의 본성 / 7.STEAM 수업의 실제 / 8.STEAM 수업의 평가
CHAPTER 06 STEAM 프로그램의 실제
1.초등학교용 STEAM 프로그램 / 2.중학교용 STEAM 프로그램 / 3.고등학교용 STEAM 프로그램
참고문헌
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