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로그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자료검색

  1. 메인
  2. 자료검색
  3. 통합검색

통합검색

단행본

STEAM 교육론

발행사항
파주: 양서원, 2012
형태사항
310 p: 삽도, 24cm
서지주기
참고문헌과 색인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25175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00025175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책 소개
『STEAM 교육론』은 2011년부터 초ㆍ중등교육정책으로 도입된 ‘STEAM’의 교육론을 소개하는 책이다. 과학, 기술, 공학, 예술, 수학 내용을 통합하여 가르치고 융합적인 사고를 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는 데 필요한 STEAM 교육의 이론적 토대를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목차
목차 CHAPTER 01 융합교육 1.과학기술과 예술의 융합 / 2.학교의 융합교육 CHAPTER 02 통합교육과정 이론 1.통합교육과정의 배경 / 2.통합교육의 특징 / 3.교육과정 통합의 유형 / 4.수업 설계 모형 CHAPTER 03 STS 교육과 MST 교육 1.STS 교육 / 2.MST 교육 CHAPTER 04 STEM 교육 1.미국의 STEM 교육 / 2.미국 외의 STEM 교육 / 3.한국의 STEM 교육 CHAPTER 05 STEAM 교육 1.STEAM 교육 정책 및 사업 / 2.STEAM 교육의 정의와 연구물 / 3.STEAM 교육 이론 / 4.STEAM 교육의 철학 / 5.창의적 설계와 감성적 체험 / 6.STEAM 교육의 본성 / 7.STEAM 수업의 실제 / 8.STEAM 수업의 평가 CHAPTER 06 STEAM 프로그램의 실제 1.초등학교용 STEAM 프로그램 / 2.중학교용 STEAM 프로그램 / 3.고등학교용 STEAM 프로그램 참고문헌 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