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로그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자료검색

  1. 메인
  2. 자료검색
  3. 통합검색

통합검색

단행본

세계 최고의 학교는 왜 인성에 집중할까: 하버드가 선정한 미국 최고 명문고의 1% 창의 인재 교육법

발행사항
서울: 다산에듀, 2014
형태사항
233 p: 삽도, 23cm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25235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00025235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책 소개
미국 최고의 명문 학교인 필립스 엑시터 아카데미는 1781년 설립 이후 지금까지 수많은 인재를 배출하며 하버드로부터 ‘최고의 명문고’로 인정받은 바 있다. 페이스북의 마크 주커버그, 세계적 베스트셀러 《다빈치코드》의 댄 브라운, 미국 14대 대통령 프랭클린 피어스는 모두 필립스 엑시터 아카데미의 졸업생이다. 그렇다면, 하버드가 선정한 ‘최고의 학교’인 필립스 엑스터 아카데미의 힘은 무엇일까? 『세계 최고의 학교는 왜 인성에 집중할까』는 필립스 엑스터 아카데미의 인재교육법을 담아낸 책이다. 이 책에 따르면, 필립스 엑시터 아카데미는 학생들이 단순히 지식만을 갖춘 인간에 그치지 않고 자신이 속한 사회와 조화롭게 어울리는 사람, 남을 배려하는 사람, 문화적 다양성을 추구하는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는 데 전념해 왔다. ‘세계 최고의 학교’의 이러한 인성교육은 한국교육의 현실에 새로운 화두를 던진다.
목차
[머리말] [프롤로그] [1부] 세계 최고의 명문고를 만나다 1. 고등학교 이상의 고등학교 2. 최고의 명문고, 인성에 주목하다 3. 이런 학교도 있구나 [2부] 최고의 명문고, 인성에 주목하다 4. 질문이 다른 아이들 5. 토론 수업의 아이콘, 하크네스 6. 정답보다 과정이 중요한 수업 7. 토론 속에서 인성을 꽃피우다 [3부] 감성과 체력의 조화가 인성을 만든다 8. 감성을 키우는 예술 수업 9. 자신을 단련하는 스포츠 수업 [4부] 생활 속에서 인성을 만든다 10. 자유와 책임의 공간, 기숙사 11. 또 하나의 교육, 봉사활동 12. 다른 세상과 만나는 교류활동 [5부] 학교 시스템이 인성을 만든다 13. 학교를 움직이는 교사 14. 입학사정관제로 잠재력을 보다 [에필로그] [저자의 말] 서울에서 하버드를 지나 필립스 엑시터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