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로그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자료검색

  1. 메인
  2. 자료검색
  3. 통합검색

통합검색

단행본

MIT 스타트업 바이블: 세계 최초로 공개되는 24단계 MIT 창업 프로그램

발행사항
서울: 비즈니스북스, 2014
형태사항
376 p: 삽도, 23cm
일반주기
색인수록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25457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00025457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책 소개
MIT 출신이 세운 기업은 4만 개가 넘고, 이들 기업이 창출한 일자리는 300만 개, 총 매출은 2조 달러로 세계 11위 국가의 경제규모와 맞먹는다. 이 놀라운 업적을 MIT는 어떻게 만들어낼 수 있었을까? 『MIT스타트업 바이블』은 MIT의 학생들을 창업 천재로 만든 놀라운 비법을 소개함으로써 창업을 꿈꾸는 예비창업가에게 성공 확률을 높이는 로드맵을 제시한다. MIT 24단계 창업 프로그램과 MIT 학생들의 생생하고 구체적인 창업 사례를 정리한 이 책은 사전에 충분히 준비하고 공부한다면 누구나 뛰어난 기업가가 될 수 있다고 말한다. 이에 창업을 시작하기 전 ‘고객은 누구인지’, ‘고객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고객이 제품을 어떻게 구매하는지’, ‘수익 창출 전략은 어떻게 짤 것인지’, ‘어떻게 제품을 기획하고 설계할 것인지’, ‘사업 확장 전략을 어떻게 펼칠 것인지’까지 여섯 가지 테마를 던져주고, 여기에 맞춘 24단계의 가이드를 제시한다.
목차
한국어판 서문_ ‘해적정신’을 품은 한국의 위대한 창업가를 기다리며 머리말_ 창업을 꿈꾸는 이들을 위한 만능 도구상자 서문 여섯 가지 테마와 24단계 창업 프로그램 STEP 0. 첫발을 내딛기에 앞서 STEP 1. 시장을 세분화하라 STEP 2. 거점시장을 선택하라 STEP 3. 최종사용자의 특징을 구체화하라 STEP 4. 거점시장의 규모를 이해하라 STEP 5. 잠재고객의 프로파일을 설정하라 STEP 6. 고객의 제품 구매 과정을 스캔하라 STEP 7. 제품을 시각적으로 표현하라 STEP 8. 제품의 가치를 숫자로 제시하라 STEP 9. 열 명의 예비고객을 조사하라 STEP 10. 핵심 역량을 설정하라 STEP 11. 경쟁력 포지셔닝 차트를 그려라 STEP 12. 구매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사람들을 분석하라 STEP 13. 고객의 구매결정 과정을 이해하라 STEP 14. 후속시장의 규모를 전망하라 STEP 15. 비즈니스 모델을 설계하라 STEP 16. 가격 체계를 수립하라 STEP 17. 고객을 통해 얻게 될 이익을 계산하라 STEP 18. 영업 프로세스를 설계하라 STEP 19. 신규 고객 유치 비용을 분석하라 STEP 20. 성공을 위한 핵심 가설을 확인하라 STEP 21. 가설 검증을 통해 위험 요소를 줄여라 STEP 22. 최소 기능을 갖춘 제품을 만들라 STEP 23. 목표고객에게 제품을 테스트하라 STEP 24. 제품의 성장 전략을 수립하라 24단계와 그 이후 용어 설명 감수의 글_ 한국의 혁신적인 스타트업을 위해 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