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로그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자료검색

  1. 메인
  2. 자료검색
  3. 통합검색

통합검색

단행본

히든 챔피언 글로벌 원정대

발행사항
서울: 흐름출판, 2014
형태사항
767 p: 삽도, 23cm
서지주기
참고문헌과 색인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25720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00025720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책 소개
이 책은 ‘히든 챔피언’ 개념의 창시자인 헤르만 지몬의 30년 연구를 집약한 결정판이다. 저자는 전작 출간 후 현재까지 변화한 세계경제의 흐름과 각국 경제 전망을 다양한 관점에서 분석하여 개정판에 반영했다. 또 히든 챔피언의 정의와 사례, 그들의 전략과 경영성적에 관한 통계자료를 업데이트했다. 특히 급속히 진행된 세계화와 그에 따른 리스크 대처 방안, 인터넷의 폭발적인 발달에 따른 글로벌 마케팅 전략의 변천, 시장 포화와 높은 시장점유율로 인한 성장한계를 극복하는 다각화 방안, 첨예한 경쟁구도에서 대두된 조직 재설계와 리더십 스타일 등 주요 세부 전략들을 새로 집필했다.
목차
-한국어판 서문 단호하고 신속하게 글로벌 원정대에 합류하라 -감수의 글 한국형 히든 챔피언은 얼마든지 나올 수 있다 -경영 서머리 히든 챔피언이 전하는 핵심 교훈 Chapter 01 글로발리아, 세계화된 미래 성장의 동력은 세계화 2025 세계경제 전망: 국내총생산 2025 세계경제 전망: 인구 역동성 미래 시장에 대한 분석과 예측 중국과 인도 | 위협적인 경쟁자, 중국 | 아세안 국가 | 일본 | 위기 이후의 아시아 | 동유럽과 러시아 | 라틴아메리카 | 아프리카 탈세계화의 위험성 최고만이 경쟁에서 살아남는다 세계는 평평하지 않다 핵ㆍ심ㆍ요ㆍ약 Chapter 02 독일은 왜 강한가 두각을 드러내는 독일 독일, 수출만이 살길이다 독일 기업들이 수출에 성공한 이유 독일에 히든 챔피언이 많은 이유 역사적인 소국분립주의 | 전통적인 역량 | 첨예한 경쟁 | 업종별 산업 클러스터 | 기업가 클러스터 | 지역적 분산 | 탄탄한 제조 기반 | 탁월한 혁신력 | 낮은 단위노동비용 | Made in Germany | 직업교육 | 전략지정학적 중심지 | 정신적ㆍ문화적 국제화 | 기본 조건들과 각종 제도 독일의 미래 핵ㆍ심ㆍ요ㆍ약 Chapter 03 히든 챔피언, 그들은 누구인가 히든 챔피언의 개요 히든 챔피언의 사례 그들이 드러나지 않는 이유 히든 챔피언의 성공과 위기 히든 챔피언이 들려주는 교훈 이 책의 목표 핵ㆍ심ㆍ요ㆍ약 Chapter 04 지속적인 성장 야심찬 목표와 대담한 비전 빅 챔피언의 탄생 중간 규모 히든 챔피언들의 폭발적인 성장 소규모 히든 챔피언들의 약진 성장은 계속된다 성장이 만병통치약은 아니다 히든 챔피언의 성장원동력 핵ㆍ심ㆍ요ㆍ약 Chapter 05 시장을 선도하라 시장선도란 무엇인가 시장선도기업이라는 목표 시장에 대한 정의와 시장점유율 경영에 관한 잘못된 믿음 핵ㆍ심ㆍ요ㆍ약 Chapter 06 강도 높은 집중 협소한 시장 다양한 시장 정의 기준 “우리는 전문가다” 가치창출 단계에 대한 집중 재집중과 포기 신규 틈새시장에 대한 집중 초특급 틈새시장과 시장지배기업 집중에 따르는 위험 핵ㆍ심ㆍ요ㆍ약 Chapter 07 독창성은 깊이에서 나온다 서비스의 깊이 고도의 자체가치창출비율 자체제작비율과 아웃소싱 자체 기계제작 원료의 깊이 연구개발의 깊이 깊이와 전문 역량 전략적 평가 전략적 제휴 핵ㆍ심ㆍ요ㆍ약 Chapter 08 글로벌 마케팅 세계화, 성장의 두 번째 기둥 해외 진출 현황과 과정 성장원동력으로서의 세계화 지역별 매출액 지분 변화 개별 국가 시장이 지닌 전략적 중요성 세계화와 리스크 인터넷과 글로벌 마케팅 가치창출의 세계화 세계시장 진출을 위한 준비 핵ㆍ심ㆍ요ㆍ약 Chapter 09 마케팅 전략으로서의 고객친화 고객과의 친밀한 관계 고객의 요구사항과 중요도 고객의존도와 리스크 고객친화의 실현 방법 책임 분산을 통한 고객친화 실천 행동 규범을 통한 고객친밀도 향상 고객과의 다양한 상호작용 최고 고객을 타깃으로 삼다 핵ㆍ심ㆍ요ㆍ약 Chapter 10 최고 수준의 제품과 서비스 제품 서비스 시스템 통합 브랜드 가격 핵ㆍ심ㆍ요ㆍ약 Chapter 11 끈질기게 혁신에 매달려라 혁신이란 무엇인가 활발하게 돌아가는 혁신의 기계 R&D 강도 특허 신제품 혁신의 원동력 혁신의 탄생 지속적인 개선과 획기적인 혁신 경영 혁신과 조직 혁신 혁신을 이끄는 사람들 고객과 함께하는 제품 개발 신속한 R&D 속도 핵ㆍ심ㆍ요ㆍ약 Chapter 12 경쟁우위를 관철하라 시장구조와 경쟁에 임하는 태도 다섯 가지 경쟁요인 경쟁우위 구축을 위한 조건 경쟁우위 항목의 빈도와 중요도 경쟁우위 매트릭스 경쟁우위의 지속성과 근원 우월한 경쟁력 과시 카테고리를 대표하는 이름 포상과 표창 경쟁력과 원가 강력한 경쟁자의 역할 과도한 경쟁을 피하라 핵ㆍ심ㆍ요ㆍ약 Chapter 13 유연하게 다각화하라 집중에서 ‘유연한’ 다각화로 대기업에 소속된 히든 챔피언들 유연한 다각화의 동인 핵ㆍ심ㆍ요ㆍ약 탄탄한 자금조달 수익성 자기자본 전략적 자금력 미래의 자금조달 원천 핵ㆍ심ㆍ요ㆍ약 Chapter 14 군살 없는 조직 기능적인 조직 다기능성 사업부 조직 조직의 역동성 재빠른 분권화 업무 프로세스 재설계 핵ㆍ심ㆍ요ㆍ약 Chapter 15 직원들에게 영감을 불어넣어라 고용과 새로운 일자리 위기와 고용 기업문화 질병으로 인한 결근 이직 직원 1인당 업무량 증대 고성과 문화 지방에 자리 잡은 입지 자질과 직업교육 직원 확보 핵ㆍ심ㆍ요ㆍ약 Chapter 16 효과적인 리더십 히든 챔피언을 이끄는 지도자 인물과 사명의 일치 | 집중적으로 목표에 매진하는 태도 | 대담함 | 활력과 지구력 | 타인에게 영감을 불어넣는 능력 히든 챔피언을 이끄는 새로운 경영자 리더십 스타일 경영진의 구조 소유권과 경영 | 직업교육 | 내부 승진 또는 외부 영입 경영진의 연속성 젊은 경영진 히든 챔피언의 여성 경영인 경영진의 국제화 경영의 승계 핵ㆍ심ㆍ요ㆍ약 주 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