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나자료
2016년 학교 내 대안교실 담당자 연수: 3권역
- 단체저자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발행사항
- 세종: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2016
- 형태사항
- 191 p: 삽도, 27cm
- 일반주기
- 일시: 2016. 5. 16(월) 10:00 ~ 5. 17(화) 15:00 장소: 호텔인터불고대구 컨벤션홀 주관: 대구광역시교육청,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부설 학업중단예방.대안교육지원센터 주최: 교육부
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2)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6266 | 대출가능 | -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6267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2)
- 등록번호
- 00026266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등록번호
- 00026267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1. 2016년 학교 내 대안교실 정책 소개: 이용욱(교육부 학생복지정책과 사무관)
2. 공교육 내 대안교육의 필요와 담당자의 역할: 여태전(남해 상주중학교 교장)
3. 학교 내 대안교실 -학생 맞춤형 교육기획: 이승주(웅상고등학교 교사)
4. 학교 내 대안교실 담당자의 소통과 공유
-2015년 대안교실 담당자 협의회 운영사례1 경북지역: 양미경(김천여자중학교 교사)
5. 학교 내 대안교실 담당자의 소통과 공유
-2015년 대안교실 담당자 협의회 운영사례2 서울지역: 조광희(종암중학교 교사)
6. 학교 내 대안교실 담당자를 위한 힐링 톡!톡! -통합예술심리치료(실습): 김상민(쉼힐링센터 소장)
7. 학업중단 위기학생의 이해 -학생 무기력의 원인과 해결책: 구본용(강남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수)
8. 학업중단 위기학생의 이해 -다문화 학생의 특성과 학교적응: 오성배(동아대학교 교수)
9. 학업중단 위기학생을 위한 대안교실 운영 프로그램 사례1
-행복충전 꿈키움교실: 박선애(대현초등학교 교사)
10. 학업중단 위기학생을 위한 대안교실 운영 프로그램 사례2
-다함께 성장교실: 이경원(진부고등학교 교사)
11. 학업중단 위기학생을 위한 대안교실 운영 프로그램 사례3
-진로집중반 융합협력 수업: 이재영(영문고등학교 교사)
부록. 학업중단예방 및 대안교육지원센터 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