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행본
NCS기반 고교직업교육과정 적용을 위한 교원 관련 법제 개선 방안
- 발행사항
- 세종: 한국직업능력개발원, 2016
- 형태사항
- 263 p: 삽도, 24cm
- 일반주기
- 기본연구 2016-40
- 서지주기
- 참고문헌을 포함하고 있음
- 비통제주제어
- 고교직업교육, NSC, 외국의 교원 관련 법제 사례, NCS 직업교육
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1)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6871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00026871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제 1장 서론_1
제1절 연구의 필요성
제2절 연구의 목적
제3절 연구의 내용 및 방법
제4절 연구의 제한
제 2장 NCS 기반 교육과정 및 법제 현황_21
제1절 NCS 기반 교육과정 및 정책 동향
제2절 중등 직업교육 교원 양성, 임용, 연수 및 지원 관련 선행 연구
제3절 중등 직업교육 교원 양성, 임용, 연수 및 지원관련 현황
제4절 중등 직업교육 교원 관련 법제 현황
제 3장 외국의 교원 관련 법제 현황_79
제1절 독일의 교원 관련 법제 현황
제2절 일본의 교원 관련 법제 현황
제3절 영국의 교원 관련 법제 현황
제4절 종합 및 시사점
제 4장 NCS 기반 교원 관련 법. 제도의 요구 분석 및 개선 방안_111
제1절 NCS 기반 교원 양성, 임용, 연수 및 지원 관련 법. 제도의 FGI, FGD 요구 분석
제2절 NCS 기반 교원 관련 법. 제도의 델파이 요구 분석
제3절 NCS 기반 교원 관련 법. 제도의 개선 방안
제4절 종합 및 시사점
제 5장 결론 및 정책 제언
제1절 결론
제2절 정책 제언
SUMMARY_207
참고문헌_213
부록_ 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