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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행본

NCS기반 고교직업교육과정 적용을 위한 교원 관련 법제 개선 방안

발행사항
세종: 한국직업능력개발원, 2016
형태사항
263 p: 삽도, 24cm
일반주기
기본연구 2016-40
서지주기
참고문헌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26871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00026871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제 1장 서론_1 제1절 연구의 필요성 제2절 연구의 목적 제3절 연구의 내용 및 방법 제4절 연구의 제한 제 2장 NCS 기반 교육과정 및 법제 현황_21 제1절 NCS 기반 교육과정 및 정책 동향 제2절 중등 직업교육 교원 양성, 임용, 연수 및 지원 관련 선행 연구 제3절 중등 직업교육 교원 양성, 임용, 연수 및 지원관련 현황 제4절 중등 직업교육 교원 관련 법제 현황 제 3장 외국의 교원 관련 법제 현황_79 제1절 독일의 교원 관련 법제 현황 제2절 일본의 교원 관련 법제 현황 제3절 영국의 교원 관련 법제 현황 제4절 종합 및 시사점 제 4장 NCS 기반 교원 관련 법. 제도의 요구 분석 및 개선 방안_111 제1절 NCS 기반 교원 양성, 임용, 연수 및 지원 관련 법. 제도의 FGI, FGD 요구 분석 제2절 NCS 기반 교원 관련 법. 제도의 델파이 요구 분석 제3절 NCS 기반 교원 관련 법. 제도의 개선 방안 제4절 종합 및 시사점 제 5장 결론 및 정책 제언 제1절 결론 제2절 정책 제언 SUMMARY_207 참고문헌_213 부록_ 221